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깜박하고, 충전기를 못 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깜박하고 워치의 충전을 못하고 외출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고요.
스마트폰의 경우 보조배터리를 통해 충전해 줄 수도 있고, 충전기를 빌려서 충전해 줄 수도 있지만, 워치의 경우 전용 충전독에서 충전을 해줘야 해서 이럴 경우 조금 난감해지는데요.
이럴 때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다른 휴대폰이나, 워치를 충전해 줄 수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사용 가능 기종.
갤럭시 폰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갤럭시 S10이 출시되면서 탑재된 기능입니다.
본체 후면에 무선충전 코일을 내장해서 자체 배터리를 이용해 다른 기기들을 무선 충전시킬 수 있는 기능인데요.
S10이후 출시된 기종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배터리 충전을 하는 것은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 S6이후 모델들 모두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서와 같이 갤럭시 S6이후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었으므로, 이후 기종들에서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는(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배터리가 30%이하일 때는 사용이 제한되며, 휴대폰을 충전하는 중에도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기기를 충전해 줄 수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 사용법.
자신의 폰이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의 지원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의 상단을 아래로 끌어내리면,
위 사진과 같이 퀵패널이 열리는데 한 번 더 끌어내려주면, 무선배터리 공유기능을 지원하는 기종은
무선 배터리 공유라는 항목이 있지만, 지원하지 않는 기종은
위 사진처럼 무선배터리 공유라는 아이콘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Z플립과 노트9입니다. Z플립은 무선배터리 공유기능 사용이 가능하지만 S10이전에 출시된 노트9에는 해당기능이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퀵패널의 무선배터리 공유하기를 한 번 터치해주면
바로 활성화됩니다.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 Z플립에 워치3를 충전시켜주는 모습입니다.
담배를 끊어야겠네요. 케이스에 담뱃재가……
충전 속도가 약간은 느린 편이지만, 급하게 충전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취소를 눌러주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무선배터리 공유기능의 사용을 중지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에 대한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