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금융 업종 앱 월 사용자수 비교에서 토스가 1,404만 명으로 1,303만 명의 사용자 수를 기록한 카카오 뱅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위는 kb 국민은행(1,030만 명), 4위는 신한 쏠 뱅크(889만 명). 5위는 nh 뱅크(889만 명) 순으로 나타났는데요.
송금과 결제, 카드 관리, 주식 투자까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보니 사용자 수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네요.
오늘은 토스에서 카드 결제 알림을 받거나, 알림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카드 결제 알림 설정 및 해지.
일전 포스팅에서 토스와 은행 계좌를 연동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참고)
토스에서는 은행계좌 연동 뿐만 아니라, 카드 사용 알림을 푸시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1. 토스 실행
2. 하단부의 전체를 선택
3. 상단 톱나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4. 알림을 선택
5. 카드 알림을 선택
6. 알림을 받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
2021. 9. 26기준, bc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의 알림 서비스가 사용 가능하며, nh 농협카드는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연결할 카드를 선택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공동 인증서가 없더라도, 토스에서 다른 인증 방식을 알려주긴 합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명의의 카드만 가능하며, 카드사의 자체 알림(문자) 서비스를 추후 신청할 경우, 토스의 카드 알림 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카드 알림을 진행하시다 보면 위 사진처럼 안내를 해주긴 하지만, 미리 보시라고 주의 사항을 가져와 봤습니다.
토스의 카드 알림 서비스의 해지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시. 토스에 적용.
가끔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휴대폰 번호 변경 시 토스에서도 휴대폰 번호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 방법은 위에서와 동일하게 설정까지 진입해 주신 후, 내 정보를 선택
상단 우측의 수정을 선택
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절차에 따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 토스에서 카드 사용 알림을 받는 방법과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