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토스가 국내 세 번째로 인터넷 전문은행 허가를 받고, 9월 말부터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케이뱅크, 카카오 뱅크에 이은 세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이 되는 것인데요.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해 안 좋은 시선도 있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은행 업무가(수수료, 절차 등) 예전보다 편해진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토스에 계좌를 연결하고 해제하는 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토스 증권을 탈퇴(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토스에서는 사탕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토스 증권. 수수료.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간단하게 토스 증권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토스증권에 가입하면 주식을 한 주 주는 이벤트(주식 1주 선물 받기)를 해서, 꽤나 많은 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토스 앱 내의 주식탭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카카오, 현대차, 네이버 등의 18개 종목 중 무작위로 1주를 주어서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셨을 텐데요.
토스 증권은 보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쉽고 빠른 계좌 이체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너무 단순화된 차트는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는 도움이 되겠지만, 어느 정도 주식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께는 부족한 것도 사실입니다.
다른 증권사에서도 주식 계좌 개설시 주식을 1주 주는 이벤트나 약간의 투자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주식 1주를 받는 것에 의의를 두고 가입을 하셨더군요.(저는 대우건설 1주 주더군요. ㅋ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토스의 인터페이스가 자신과 잘 맞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주식 1주만 받고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토스 증권을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수수료에 대해 알고 계시는 것도 좋을 듯 하여 토스 증권의 수수료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의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의 수수료와 비교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토스 자체 계좌가 나오면 수수료율 인하나 우대 혜택이 더 생길것 같기는 한데, 이 부분은 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토스 증권 탈퇴방법.
토스 증권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토스증권 탈퇴를 해 두시는 것도 좋을 듯한데요.
토스 증권 탈퇴하는 방법은
1. 토스 실행
2. 하단부의 전체를 선택
3. 상단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4. 탈퇴하기를 선택.
5. 인증
지문인식, 비밀번호 등 설정해 둔 방식으로 본인 인증을 합니다.
6. 토스 증권을 탈퇴하고 싶어요를 선택
7. 토스증권 탈퇴하기를 선택
8. 네 해지할게요를 선택
여기까지 하시면 토스증권 해지가 완료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토스 증권만 해지되는 것이므로, 다른 토스의 서비스들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토스증권 해지(탈퇴)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