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증권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는 2,100만 명이 넘었고, 누적 투자금액은 1조 원이 넘었다는 홍보자료가 뿌려진 적이 있습니다. 2021년 2월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면서 이런저런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회원수를 확보한 것인데요.
당시 주식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주식에 입문하신것 같더군요. 일전 포스팅에서 토스 주식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초보자분들이 쉽게 접근하기엔 좋은 경로이지만, 주식 경력이 꽤 되신 분들이 사용하기엔 조금 미흡하다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요.(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조금씩 정보도 많아지고, 사용도 더 편해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토스에서 수시로 날아오는 주식 정보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종목에 대한 알림을 받는 것이 유용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현재 토스의 다른 서비스는 이용하고 있지만, 증권 서비스는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 분들과, 다른 어플이나 사이트를 통해 주식 정보를 받고 있어 토스의 주식 관련 정보 알림이 더 이상 필요 없으신 분들은 알림 설정을 해제해 두시는 것이 시도 때도 없이 울려대는 휴대폰을 조용히 시킬 수 있는 방법이므로, 오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토스증권 주식 정보 알림 해제.
서론이 상당히 길었는데,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의 주식 정보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은
1. 토스 실행
2. 하단부의 주식을 선택
3. 상단부의 점 세 개 메뉴를 선택
4. 설정의 알림을 선택
5. 알림을 on/off
마케팅 알림, 주식 정보 알림, 주식 콘텐츠 정보 등을 꺼주시면 됩니다.
주문, 계좌, 권리 등을 선택하시면,
주문 정보(체결, 결제 정보), 계좌 정보, 권리 정보에 대한 알림도 꺼주거나 켜주실 수 있습니다. 이건 켜 두시는 게 좋지만, 혹시 체결 정보에 대한 알림이 안 오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라고 소개해봤습니다.
이상 토스증권에서 각종 주식정보에 대한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