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은 잘 갖추어진 시스템과 편의시설, 서비스 등으로 꽤나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제공항 평가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접하셨을 텐데요. (2012년에는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스카이트랙스 기준. 일부 평가에서는 계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순위를 궁금해하실 거 같아. 2023년 순위를 가져와봤습니다.
그냥 이렇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될 듯하네요.
다른 나라의 공항을 방문해 보시면, 아 인천공항이 정말 잘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공항이구나라는 사실을 느끼실 텐데요. 제가 체류하고 있는 하노이 공항을 가보면 확실히 인천공항이 좋구나라는 게 느껴지더군요.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졌는데, 최근 코로나가 어느 정도 종식되고 하늘길이 열리다 보니,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시거나, 다녀오신 분들이 많이 지고 있는데요.
가끔 내가 1 터미널로 가야 할지 2터미널로 가야할 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사실 헷갈린다기보다는 해외를 자주 안 나가시는 경우, 내가 제대로 가는게 맞는건가라는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해외를 나갈 때는 이것저것 몇 번씩 재확인을 했으니까요.
오늘은 1 터미널과 2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사정에 따라 터미널이 변경될 수도 있으므로, 하단부에 링크해 드릴 인천공항의 안내 페이지를 꼭 참고해 주세요.
터미널 별 취항 항공사.
저는 주로 트립닷컴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항공권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일전 포스팅에서 항공권 가격을 비교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긴 했는데, 큰 차이가 없으면 그냥 트립닷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새로 설치하기도 귀찮아서…..)
어플을 이용하면 수시로 항공권을 확인해서 어느 터미널로 가야 할지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확인 과정이 조금 귀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공사별로 이용하는 터미널도 다르다 보니…
먼저 간단하게 t1과 t2의 차이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2가 2018년 개장을 하여 t1보다 늦게 지어졌고 스카이팀이란 항공사 동맹(?)의 항공사들이 주로 이용한다는 사실 정도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차이점에 끝이 없겠지만………
스카이팀에는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이 속해 있으며, 이외 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가 속해있죠.), 원월드, 바닐라 얼라이언스, 밸류 얼라이언스 등의 항공 동맹이 있습니다.
이 정도의 차이점만 아시면 이용에 큰 불편은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기준(2023.5.13) 터미널 별 취항 항공사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안내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이긴 하지만, 홈페이지를 찾아서 헤매기 귀찮아하실 분들을 위해…(아래에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드릴 예정이므로, 꼭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2 여객 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중화항공, 에어프랑스 등이고, 대부분은 1 여객 터미널을 이용하면 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위에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아래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확인 바로가기.(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위의 링크로 가시면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주차장 정보, 면세점 정보, 대중교통, 공항셔틀버스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시간이 되실 때 방문하셔서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이상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별 취항항공사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