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벌처 서버에서 플레스크 판넬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떠나 워드프레스에 정착한 지도 꽤나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아직도 가끔 티스토리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의 헛짓거리와 잦은 서버 다운 때문에 떠나긴 했지만, 무료이고, 약간의 css와 html만 설정해 두면, 별다른 신경쓸 필요없이 블로그 포스팅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은 티스토리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티스토리를 떠난 것은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하지만, 가끔씩 워드프레스가 말썽을 부리면, 티스토리가 그리워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에러가 뜨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먼저 확인해보면 좋을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VURTL(PLESK)에서 업로드 용량 늘리는 방법. 큰 파일 올리기 설정. ✔️ 이름을 모르는 제품 구글 렌즈로 제품명을 검색해서 쇼핑하는 방법. 사진, 이미지 검색. 카메라 검색. |
플레스크 커뮤니티.
플레스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사진처럼 기술적인 문제나 비용적인 측면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지만, 답변은 큰 도움이 안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일전 잠깐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플레스크 커뮤니티입니다.
위의 링크를 방문하신 후,
상단 우측의 돋보기 모양을 선택하신 후, 에러 코드나 궁금하신 사항을 검색하시면, 다양한 답변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묻는 질문이 대동소이 하더군요.
영어를 잘 못하시더라도, 요즘 열일하는 브라우저 번역기(크롬, 웨일, 엣지 번역기)를 이용하면, 보는 데 큰 지장은 없더군요.
플레스크 패널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워드프레스에서 띄워주는 에러 코드를 검색해보면, 대충 어디가 문제인 지를 알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자료는 많지만, 한국어 자료는 제한적이더군요.
이 곳에 꽤나 많은 자료들이 있으므로 문제가 생기면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워드프레스 플레스크 커뮤니티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