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여름휴가는 즐거우셨는지 모르겠네요.
휴가는 즐겁지만, 운전을 해서 여행이나 출장을 가려하면 가장 걱정인 게 주차와 차막힘인데요,
요즘 티펙이나, 티맵 등이 안 막히는 길을 찾아서 알려주긴 하지만, 모든 길이 다 막힌다면, 차라리 안 막히는 늦은 시간이나 이른 시간에 출발할 걸 하고
차 안에서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통상황을 출발 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앱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고속도로 교통정보란 앱인데요,
저는 우연한 기회에 알게되어 몇 년 전부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속도로 국도 모두 표시를 해주어 유용하게 잘 사용했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국도 정보는 빠져버렸습니다. ㅠㅠ
앱은 앱스토어에 고속도로 교통정보라고 검색을 하시면.
상당히 여러 개의 앱이 뜨는데, 위에 동그라미 쳐진 앱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출시한 앱으로 다른 앱과는 달리 광고가 없어서 좋습니다.
그럼 세부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교통지도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소통이 원활한 구간은 초록색으로, 약간 막히는 곳은 노란색으로, 많이 정체되는 구간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cctv를 누르면 실시간 cctv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현 시간 송파 상황입니다. 퇴계원 방향으로 정체가 있네요.
이 앱은 여행 갈 때 특히 좋은 듯합니다. 출발 시간을 정할 때 차가 막히는지 안 막히는지 미리 파악해서 안 막히는 시간을 파악해서 출발하기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자주 가는 노선을 등록해서 쉽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예전엔 국도 cctv ,노선의 정체유무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해서 좋았는데, 그 부분은 많이 아쉽지만, 그래도 고속도로 차량 정체 유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좋은 앱입니다.
국도의 경우는
국가교통정보센터라는 요 앱에서 고속도로와 국도 모두 확인해 볼 수 있긴 한데, 아직은 많이 불안정합니다. 인터페이스도 아직은 불편하고 상하행 표시도 정확하지 않고, 반응속도도 상당히 느린 편이고, 교통상황 반영도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는 등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이 앱은 아직 베타 버전 정도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예전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의 하위 호환 버전입니다.
어서 업데이트되어서 예전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으로 돌아가 줬으면 좋겠습니다.
장거리는 대부분 고속도로를 통해 움직이니, 국가교통정보센터 앱이 제 역할을 할 때까지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만 주로 사용하게 될 듯합니다.
다운그레이드가 되어서 많이 슬프긴 하지만,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유용한 앱입니다.
휴가철은 지났지만, 단풍시즌과, 스키시즌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 앱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