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빅스비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예전의 멍청한 빅스비에서 이제는 그나마 구글 어시스턴스에 조금은 비벼볼만한 위치까지 올라왔다고 느껴져서 더 자주 사용하다보니 그런 듯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스의 기능들에 대한 포스팅도 해야하는데…. 마음만 앞서네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지난 포스팅에서 빅스비 단축명령어, 루틴 등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빅스비를 이용해서 오늘의 운세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회원가입없이 오늘의 운세, 사주, 토정비결, 신년운세, 별자리 운세, 궁합 등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몇 개의 포스팅에 걸쳐 소개하기도 했고, 카톡이나 라인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린 적이 있지만, 오늘의 운세의 경우 빅스비를 이용하면 사이트를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초 1회 자신의 정보제공 동의를 해 주긴 해야합니다.
빅스비 오늘의 운세.
먼저 빅스비에서 이용하는 운세관련 정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사주닷컴의 정보를 이용합니다.
빅스비 캡슐을 이용하는 방식인데(캡슐에 대해서는 조만간 써야지 하면서… 아직까지 못 쓰고 있네요. 빅스비 전용 프로그램 정도로 일단 이해하시면 되실듯합니다.) 사주, 오늘의 운세 등과 관련된 다른 캡슐이 있는지 찾아봤는데, 아직까지는 사주닷컴 밖에는 없네요.
빅스비를 호출해서 오늘의 운세를 알려달라고 하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등의 프로필 주소가 사주닷컴에 제공되니 쓰려면 동의해라는 창이 생성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찝찝하신 분들은 위의 함께보면 좋을 포스팅의 회원가입 필요 없는 무료운세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소개해 드린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면 되실 듯합니다.
빅스비 오늘의 운세 사용법.
사용법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최초 이용시 한 번만 개인 정보 제공 동의를 묻는 질문에 네를 눌러주시기만 하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운세, 혹은 오늘의 운세 알려줘”
라고 빅스비에게 명령하면
위 사진처럼 운세를 간단하게 띄워주고, 황송하게도 빅스비가 친히 읽어줍니다.
물론 오늘 이성따위는 만날 일이 없었습니다. 네 뭐 그냥 그렇다는 얘기입니다. 실제 생일과 주민등록상 생일이 달라서 그럴거라는 생각으로 위안을………
또한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별자리 운세”
“이번 주 별자리 운세”
등의 명령어를 통해 별자리 운세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나만의 운세”
라는 항목도 이용할 수 있는데,
위 사진처럼 내게 필요한 명언과 운세를 알려줍니다.
여러 운세를 함께 보시고 싶으신 분은 일전 소개해드린 단축 명령어를 이용해서 세 가지 운세를 동시에 보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여드리긴 했는데, 이런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주닷컴은 오늘의 운세 등을 무료로 서비스하고는 있지만,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세 가지 운세는 무료입니다.
사주닷컴의 서비스를 별도의 회원가입없이(정보는 제공되니 큰 차이는 없을지도….) 비교적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하루의 시작을 빅스비 운세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이상 빅스비 운세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