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퍼플 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자동 귀환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절전 매크로라고 불리는 이 기능은 절전 기능과 매크로를 함께 이용하여 사냥 중 다른 사람의 피격(막피, 라인 등등) 시 자동으로 귀환하도록 설정해 주는 기능인데요.(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잘만 이용하면 상당히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니다.
리니지m 발록썹이 출시되고 요정으로 시작을 했다가 뇌신이 나오면서 뇌신으로 갈아탔는데요.
뇌신은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기에도 꽤나 괜찮은 클래스인 것 같습니다.
무과금으로 게임을 하다 보면, 어떤 무기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무, 소과금 분들은 뇌신검을 메인으로 사용하시고, 써브로 혹창이나 테창, 해창 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개 가지고 있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뇌신검만……ㅎ
뇌신을 조금이라도 플레이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무소과금 뇌신에게는 뇌신검만한 검이 없는 것 같네요…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지고 있는데,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신무기 추천.
과금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야, 이프리트창이나, 커츠검, 고대신의 창 등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무소과금 분들에게는 저 녀석들은 먼 나라의 이야기인데요.
보통 뇌신검을 많이 사용들하실테지만, 창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도 뇌신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는 희귀 무기는 모두 사용해 봤는데요.
현재 가지고 있는 무기는 8 뇌신검(9가 죽어라 안뜨네요.), 7 혹한의 창, 7 테베 창입니다.
해창은 잠깐 사용해보고 별로라는 생각이 들어서 팔아버렸구요.(비각템이라… 굳이…가지고 있을 이유가…없는 살림에….ㅠㅠ)
제 스펙은 대충 이렇습니다. 악세가 더럽게 안 뜨네요. ㅎ
운 좋게도 클래스체인지하기 전 요정을 할 때 일기장에서 신요방이 나와서 창고에 처박아 뒀는데, 뇌신으로 클체하고나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창들과 뇌신검을 모두 사용해 본 결과(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결론입니다.) 무과금은 무조건 뇌신검이 필수라고 느꼈습니다.
방패를 낄 수 있다는 점은 사냥터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사냥 유지력에 큰 도움을 주더군요.
무소과금에게 아직은 신요방은 무리일 수도 있지만, 무관의 방패만 해도, 가더를 끼는 것보다, 방어력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구썹은 신요방을 다이아 열심히 모아서 살 수도 있지만, 신썹은 신요방이 너무 비싸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창을 들고 다니는 이유는, 어둠의 수련던전 1층이나, 필드 사냥 시(가더를 껴도 물약의 소모가 없는) 창의 긴 사거리(두 칸 공격)와 강한 공격력이 더 유리할 때도 있습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일기장 등을 통해서, 창을 하나쯤 장만해 두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창을 메인으로 사용할 경우 낮아진 방어력으로 인해 갈 수 있는 사냥터의 제약이 많이 생깁니다.
주저리주저리 다 아는 얘기만 써놨는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 무소과금 뇌신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뇌신검
– 여유가 된다면 서브 무기로 창 하나쯤 가지고 있다가 상황에 맞게 쓰는 것도 좋다.
– 무소과금에게는 악창보다 신요방이 먼저다.
정도가 되겠네요.
다 아시는 내용을 주저리주저리 써놓은 이유는, 저도 무과금으로 뇌신을 키우다 보니, 무기를 바꾸고 싶은 욕구가 불쑥불쑥 튀어나오더군요. 저 같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까 싶어….ㅎ
그럼 즐린 득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