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인간을 대체할 날이 멀지 않았다는 말처럼 요즘은 여기저기서 ai가 불쑥불쑥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ai라고 하면, 가장 쉽게 떠올리실 녀석들이 시리와 빅스비 지니 등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녀석들일텐데요. 여기에 챗 gpt란 녀석이 툭하고 튀어나왔습니다.
챗 gpt로 게임도 개발하고, 어플도 만들고, 책도 쓰고(실제로 챗 gpt로 쓰여진 책이 발간되어 팔리고 있습니다.), 기사도 작성하고,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챗 gpt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까지 나돌고 있더군요.(챗 gpt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여 한 달에 얼마를 번다…. 뭐 이런식으로…)
혹시 챗 gpt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까싶어 말씀을 미리 드리자면, 현재 구글에서는 인공 지능이 작성한 블로그 글들을 검색 제외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네이버 역시 다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네요. 그러니까 장기적으로 보자면 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잠깐 이야기가 옆으로 샜는데, 오늘 포스팅부터 시작해서 몇 개의 포스팅에 걸쳐, 챗 gpt와 빙의 챗 gpt, 구글의 챗 gpt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름은 다르지만, 이해가 조금 쉬우시라고 챗 gpt라고 명명했습니다.
오늘은 그 시작으로 챗 gpt라는 녀석은 어떤 녀석인지. 어떻게 회원가입을 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딥페이크(Deepfake)란 무엇이며 악용사례 및 처벌, 대응방안.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나이스 지키미, KCB). 신용등급 조회를 한 번에. 토스 신용점수 확인 서비스. |
챗 gpt란.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챗 gpt와 빙, 구글의 gpt에 대해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먼저 간단하게 챗 gpt란 녀석이 뭐하는 녀석인지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는 OpenAI라는 회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의 이름입니다.
2022년 11월 말 처음 출시되었으며, 현재 gpt 3.5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유료 버전인 chat gpt plus(구독 월 20달러)는 gpt -4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날씨 정보, 환율, 주가 등의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는 없으며, 유료 버전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굳이…..(한 달 정도 궁금해서 사용을 해봤는데, 전문적으로 활용할 예정인 분들만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추후 bing AI를 소개할 때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도 얼마 전부터 공식 어플이 출시되어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전까지는 open AI사의 챗 gpt가 아닌 다른 곳에서 만든 가짜 챗 gpt어플들이 꽤나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혹시 다운로드 받으실 생각이시라면, 제공자가 OpenAI사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추후 포스팅에서 정확한 링크와 함께, 소개해 드릴 예정)
굳이 어플을 활용하지 않으시더라도 크롬, 삼성 인터넷,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처럼 플러그인(확장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일부 유저의 경우 탈옥을 하여, 챗 gpt의 제약을 뛰어 넘어보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검색 엔징의 등장으로 인터넷의 사용 양상이 바뀐 것처럼, 챗 gpt의 등장은 인터넷 생활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하게 소개해 드린다는 것이 쓸데없이 너무 길어져 버렸네요. 간단하게 정의할 수 있는 녀석은 아닌것 같아서…ㅎㅎ 추후 기회가 되면 다시 한 번 자세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회원가입.
챗 gpt의 회원가입은 외국 사이트답게 상당히 간단합니다.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의 아이디가 있다면, 쉽게 가입이 가능한데요.
위 사진은 제가 크롬에서 챗 gpt를 열었을 때 모습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심플합니다.
처음 챗 gpt 사이트에 접속하신다면,
sign up을 눌러주시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주거나, 구글이나 ms, 애플 계정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브라우저에서 구글 계정을 선택해 주거나, 다른 계정 사용을 선택하여 구글 계정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브라우저(크롬, 웨일, 엣지 등)에 로그인 된 구글 계정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바로 시작이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 설정에 따라 추가 인증 작업이 있었는지…저도 기억이 잘 나지는 않네요. 3개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봤는데, 모두 챗 gpt에 로그인을 한 적이 있어서인지, 바로 이 화면으로 넘어가더군요. 혹시 다른 절차가 있어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진행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챗 gpt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이것저것 궁금한 걸 물어보시면서 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정 없으시면 끝말잇기라도…..
한글을 지원하므로 굳이 영어로 물어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말 심심하시다면
이런 식으로 노셔도 됩니다.
이런 쓸데없는 예제를 들어드리는 이유는, 챗 gpt를 처음 접해보신 분들은 무엇부터 해야할 지를 모르시는 경우가 많으시더군요.
챗 gpt는 상당히 똑똑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라는 점만 기억하시면 사용상의 큰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말도 안되는 정보를 가져오는 경우가 은근히 꽤 있습니다.
위 링크는 Open AI사의 공식 chat gpt 소개 페이지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공식적인)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요즘 번역기가 좋아서, 대충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챗 gpt의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시간이 될 때마다 다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챗 gpt의 기본적인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
핑백: CHAT GPT 사용법. 챗 지피티 크롬 번역 기능을 이용해야 할까? 영어로 질문? 그냥 한국어로 물어보세요. 챗 GPT 믿을만 할까? 신뢰도. - BA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