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한국인이 만들었지만, 한국에서보다 외국에서 더 유명하고 많이 사용되는 앱을 소개해볼까 한다.
이음, 데이톡, 채팅런, 아만다, 글램, 정오의 데이트 등 수많은 채팅앱이 서비스되고 있지만 대부분 국내전용앱들이다.
아만다는 세계 230개국에서 19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국제 채팅 어플이다.
하루 약 7,000만건의 영상통화가 연결되고 있으며,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수는 3억건을 넘어섰으며, 매출의 90%가 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앱으로 소개가 되어 국내에서도 조금씩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의 스타트업 기업인 하이퍼커넥트가 만든 영상 커뮤니케이션 앱으로, 스페인어로 우연을 뜻한다고 한다.
우연히 만나 인연이 되기를 바라는 …..
아자르 특징 및 사용법
아자르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르고 간단한 매치 시스템
대화를 시작하면 상대방의 영상이 뜨는데, 마음에 들면 대화를 시작하면 되고, 마음에 안들시 손가락으로 옆으로 밀어버리면, 다른 대화상대가 나타나게 된다.
두번째 특징은 19개의 언어를 지원.
지역 선택과 음성, 문자 번역기능을 지원하므로, 외국어에 능통하지 않더라도 사용이 가능.
영어나 외국어 공부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외국인과 직접 대화를 하면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음.
아자르 어플의 장, 단점
장점
– 뛰어난 영상처리 기술
– 해외에서 더 유명한 어플이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무료로 이용이 가능(단, 무료로 이용할 시 많은 제약이…)
단점
– 제대로 된 사용을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
– 세상은 넓고 또라이도 그만큼 많다.(별의별 인간들이 다 있다.)
– 영상채팅 어플인만큼 변태도 많다.
– 불특정 인물과 매칭
– 자신의 얼굴이 공개(물론 공개안 할 수도 있지만, 매칭이 잘 안됨)
사용법 및 요금
어플의 설치와 사용은 무료이지만 실시간 음성 번역, 채팅 매칭, 비디오 이펙트와 같은 핵심적인 기능은 유료이다.
대화 상대의 성별 선택이나, 특정 국가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하다
아자르는 보석이라는 앱내 화폐의 개념이 있고, vip라는 구독 개념이 있다.
vip멤버십의 경우 매칭 선호 지역 선택, 후면카메라 사용, 닉네임 변경, 광고제거, 등의 기능이 있다.
보석은 성별 또는 지역 선택 매칭, 매칭 중 만난 상대를 친구 초대, 비디오 콜 추가 걸기와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며,
보석은 갯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보석 500개가 5,900원 정도이며, vip 무료 시험판의 경우 18,000원정도이다.
vip의 경우 체험판이라고 해서 7일정도를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게 해주기도 하는데, 7일이 지나기 전 반드시 구독취소를 해야한다. 저절로 구독이 연장되는 시스템이라, 원치 않는 돈이 빠져나갈 수도 있다.
심심할 때 재미삼아 혹은 외국어 공부를 위해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물론 연애나 사람을 만나는 것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