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시대가 저물면서, 휴대폰과 피씨에서 크롬의 사용 빈도가 늘었습니다.
it에 익숙하신 분들이야, 크롬, 사파리, 웨일, 엣지 등의 브라우저를 취향껏 쉽게 사용하실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그런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자주 하겠다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을 드리긴 했지만, 게으른 저 때문에, 이제야 다시 시작을 하네요.
오늘은 크롬에서 자주가는 사이트나 페이지를 쉽게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드는 건 정말 별거 아닌데, 이거 은근히 편합니다. 매일 들락거리는 사이트가 있으신 경우 만들어두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을 통해 특정 사이트나 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신다면, 바로가기를 만들어두면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북마크(즐겨찾기)를 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북마크를 해 둘 경우, 크롬브라우저 실행>>>>북마크해 둔 페이지를 찾고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게 뭐가 귀찮다고…….. 게으른 놈……”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뭐….. 조금이라도 편해지는 것을 찾는 것이 인간의 기본 심리이고, 한 번만 귀찮음을 감수하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지 않는 것은 개발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는 생각에. ㅎ
또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지고 있네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자주 찾는 페이지(사이트)의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크롬실행
2. 바로가기를 만들기 원하는 사이트(페이지) 접속
3. 상단 우측의 점 세 개 메뉴를 선택
4. 도구 더보기>>>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
5. 원하는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 후, 만들기를 선택
6. 완료
여기까지 하시면 컴퓨터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므로, 약간이나마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크롬에서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