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 외가댁에 놀러 갔을 때, 밤중에 화장실을 가거나 밖에 나가야 할 때는 후레시라고 불리는 녀석을 들고나가야 했습니다. 사방이 워낙 어두웠기에 달빛이 비치지 않는 밤에는 필수품이었는데요.
사람마다 플래쉬, 후레시, 후레쉬, 프래쉬, 프레시, 등등 부르는 이름도 다양했죠.(이하 손전등이라 하겠습니다.)
요즘은 휴대폰마다 손전등 어플과 바로가기가 있어서 해루질을 하거나, 캠핑 등의 특별한 목적이 있지 않은 이상 이 녀석을 사용하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침대 밑에 물건이 들어갔거나, 어두운 곳을 비춰볼 때는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급하게 사용하려 찾아보면 휴대폰 구석 어디에 붙어있는지 몰라 한참을 찾아 헤매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휴대폰 손전등 기능을 보다 손쉽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갤럭시 휴대폰 기준)
일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휴대폰의 밝기 조절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해당 포스팅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 폰에서 손전등 쉽게 이용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폰의 측면버튼을 이용해서 카메라, 카톡, 갤러리, 인스타그램 등의 자주 사용하는 앱을 쉽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 역시 측면 버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측면 버튼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빠른 실행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것 역시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긴 했지만, 다시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폰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리면,
위 사진처럼 손전등 바로가기가 나타납니다.
나타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한 번 더 끌어내려 주시면,
위 사진처럼 손전등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바로가기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녀석을 눌러 주시면 것만으로 쉽게 손전등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측면 버튼을 이용하여 손전등을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설정 실행
설정 앱을 실행시키셔도 되고, 위에서 손전등을 실행시키듯이, 화면을 한 번 끌어내리시면, 설정 바로가기가 있으니 이 녀석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유용한 기능을 선택
설정에서 아래로 쭉쭉 내리시다 보면 유용한 기능이라는 녀석이 보이실 텐데, 이 녀석을 선택해 줍니다.
3. 측면 버튼을 선택
4. 두 번 누르기에서 앱 열기를 선택
두 번 누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한 후(위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켜져 있어야 on) 앱 열기를 선택합니다.
5. 원하는 어플 선택
여러 어플들이 보이실 텐데, 이 중 손전등을 선택해 줍니다.
측면 버튼 두 번 누르기를 통해 다른 어플을 실행시키고 싶으시다면 그 녀석을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두 번 누르기를 누르실 경우, 해당 앱이 실행되어 조금 더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손전등을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