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일상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은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휴대폰으로 영화를 보고, 지인과 통화를 하고, sns를 통해 소통을 하고, 길을 찾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음식을 주문하고, 쇼핑을 하고, 유튜브를 시청하고, 궁금한 것을 찾아보고, 크리에이터가 되어 돈을 벌기도 하고, 자동차와 집을 제어하고……
스마트폰이 어디까지 발전하게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들을 하고, 기기의 성능이 좋아지다 보니, 그만큼 배터리의 지속시간이 아쉬운 것도 사실인데요.
일전 포스팅에서 느려진 스마트폰을 조금이나마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배터리 관리 방법과 함께 사용하시면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물론 최고 좋은 방법은 최신형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이……….ㅋ
배터리 최적화 및 절전 앱 설정.
1. 스마트폰의 설정을 실행
설정 앱을 찾아 실행시키거나, 휴대폰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려 설정을 실행시켜 줍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
설정의 하단부를 보시면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라는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3. 지금 최적화를 선택
가끔 요렇게 최적화를 실행시켜 주시면, 배터리뿐만 아니라 램, 저장공간의 최적화까지 이루어져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조금이나마 늘리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종종 해주셔도 좋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들, 사용하지 않는 앱들이 은근히 배터리를 잡아먹으므로 이것들도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4. 배터리를 선택해줍니다.
위의 최적화 화면에서 배터리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5. 백그라운드 사용제한, 기타 배터리 설정
백그라운드 사용제한을 선택해주시고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을 선택해 줍니다.
절전 상태 앱이나, 초절전 상태 앱을 선택하시면, 어떤 어플들이 절전 상태인지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실 텐데, 목록을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삭제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목록을 보시다 보면 이런 앱도 있었나라고 생각하는 놈들이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속도를 느리게 하는 주범들이니 이 기회에 삭제를 통해 정리를 하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절전 예외 앱을 누르시면,
절전 예외로 분류되어 있는 어플들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 보시고 필요 없는 녀석들은 점 세 개 메뉴를 눌러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절전 예외 앱 목록에 있는 녀석들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절전 상태로 변경되지 않으므로, 꼭 필요하지 않은 앱들이 이 목록에 있다면 목록에서 삭제시켜 주시는 것이 배터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타 배터리 설정을 선택하시면
배터리 최적화 on, 배터리 잔량 표시, 충전정보 표시, 고속 충전 등의 옵션을 선택해주실 수 있습니다.
원래 계획은 메모리 관리 위젯까지 함께 소개해드릴 예정이었는데, 포스팅이 쓸데없이 길어져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