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검색하는 방법은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맛집을 검색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업자분들이 유입되면서 카페, sns, 등으로 맛집을 검색하는 방법이 변해 왔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돈이 되면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을 피해 갈 수 없게 되어버리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한 때, 전문적으로 연예인 싸인을 가게에 방문하여 직접 한 것처럼 홍보용으로 만들어 주는 분들도 계셨죠.
잡설이 길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t맵 미식로드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은근히 계시는 듯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거나, t맵에 연동시키면 좋을텐데… 아직까지는 인터넷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자체가 어플과 비슷하므로, 그냥 어플리케이션 카테고리에 넣어봤습니다.)
t맵 미식 로드
t맵 미식로드는 sk커뮤니케이션 팀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맛집 추천 서비스입니다.
포털 사이트(특히 네이버)에 맛집을 검색하면, 파워링크, 프리미엄 링크 등이 주르르 나오고, 그 이후에 블로그, 카페, sns 등이 나옵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면 문제 될 것이 없겠으나, 대부분 상업적으로 이용되다 보니, 믿고 볼 수 있는 곳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t맵 미식 로드는 sk텔레콤의 정식 서비스가 아닌, sk 커뮤니케이션 팀에서 기획하고 t맵 담당 개발자들의 공조를 얻어 만든 인터렉티브형 콘텐츠입니다. 그래서 정식 서비스(앱, t맵 안에 탑재)로 출시되지 않은 듯합니다.
반응이 좋으면 아마….. 정식 서비스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sk텔레콤 입장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해보는 시범 사업 정도로 생각한 듯합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자사의 데이터 기업 이미지 홍보는 덤.
? t맵 미식로드 페이지 바로가기.T맵 미식로드: 1800만 명 티맵 데이터 기반 맛집 추천진짜 맛집 추천을 원한다면? 사람 많은 곳이 진짜 맛집!tastytmap.com
t맵 미식로드 사용법.
t맵 미식로드는 상당히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1. 지역을 선택
2. 성별 나이를 선택
3. 동행을 선택
4. 맛집 취향을 선택하면 맛집을 추천해줍니다.
전북 전주 임실군에 , 30대 남자가, 부모님을 모시고, 현지인이 많이 가는 맛집을 간다고 치면
위 사진과 같이 맛집을 추천해줍니다. 모바일에서 사용 시 위치도 확인해 볼 수 있고, 블로그 검색 결과도 보여주며,
상세 정보를 눌러보면 방문자 통계 및 식사 후 가볼만한 명소도 추천해줍니다.
t 맵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해 주며,
지역 거주자(현지인)가 자주 가는 맛집도 추천해줍니다.
사람의 식성과 선호하는 요리는 각기 다르기에, t맵 미식로드에서 추천해주는 맛집이라고 해서 무조건 맛있을 거라는 보장은 없겠지만, 상업성에 물든 맛집 추천을 보는 것보다는 더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t맵 미식로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장사가 잘되는 가게는 더 잘되고, 안 되는 가게는 더 안 되는 악순환이 될 우려도 조금은 생기지만, 현재까지 저는 꽤나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플이 출시되거나 t맵 안으로 들어가는 것도 괜찮을 듯 하지만…… 이대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하네요.
이상 t맵 미식로드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