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동생이 오래간만에 전화를 해서 이야기를 하던 도중, 예전 컬러링 좋았었는데 왜 없애버렸냐고 물어보더군요.
그럴 리가 없다며, 전화를 끊은 후 확인해보니, 컬러링이 가입이 안 되어 있었습니다.
통신사를 옮기면서 저절로 해지가 되었던 것입니다. 제가 제 번호로 전화할 일이 없고 한 번 설정해 두면 게으른 성격 탓에 노래를 바꾸거나 하지 않기에, 미처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거의 10년 가까이를 레이첼 야마가타의 BE BE YOUR LOVE란 노래로 컬러링을 해뒀었는데, 통신사를 옮겨 버리면서 해지가 되어 버린 것이죠. 노트 9를 구매하면서 SK로 통신사를 옮긴 게 거의 2년이 다 되어가니 그동안 컬러링 없이 통화를 했었던 것입니다.
컬러링 가입을 새로 하면서 알아보다보니 이것저것 새로운 컬러링 관련 부가서비스들이 많이 생겼더군요.
컬러링 가입 방법과 해지방법, 컬렁링 관련 부가서비스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SKT 컬러링 설정
SKT 컬러링을 가입하고 설정하는 방법에는 꽤나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PC를 이용해 T WORLD 접속후 설정
2. 스마트폰의 MOBILE T WORLD 접속 후 설정
3. T 컬러링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4. 휴대폰 설정을 통한 T 컬러링 이용
5. 114 문의를 통한 부가서비스 가입 후 설정. 등등등.
이 외에도 NATE를 통한 설정 방법도 있고….. 여러 방법들이 있고 뭔가 되게 복잡해 보이는데, 기본적인 루트는
T 컬러링 부가서비스 가입 >>>> 컬러링 선택 적용의 과정을 거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를 가입하고 실행시킨다라고 보시면 되는데, 여러 곳에서 가입이 가능하게 해 두다 보니, 오히려 복잡해져 버린 케이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이런저런 부가 서비스도 생겨났고요.
오늘은 여러 방법 중 스마트폰 설정을 통한 T컬러링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을 통한 T컬러링 가입
T월드를 통해 부가서비스 가입을 할 수도 있지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기도 귀찮고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회원가입도 상당히 귀찮습니다.
휴대폰의 설정에서 컬러링을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T컬러링이라는 사이트를 통한 가입하는 방식이 되겠지만, 다른 방식에 비해 편하더군요.
1. 휴대폰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진입
2. 소리 및 진동을 선택
3. T 컬러링을 선택
예전에는 휴대폰에 이런 항목이 없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생겼더군요
4. T컬러링 홈페이지가 열리면 상단 좌측의 삼선 메뉴를 선택
5. 사용하기, 혹은 컬러링 설정을 클릭
6, 원플러스 컬러링 혹은 컬러링을 선택
원플러스 컬러링은 기본 컬러링 기능에 매월 1곡의 무료 컬러링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컬러링을 자주 바꾸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괜찮긴하지만, 굳이…..메리트는 못느끼겠더군요.
7. 이후 약관 동의하고, 인증문자 받으시고, 가입 완료하시면 끝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그럼 가입 완료가 되며, 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링 음악은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제가 매번 사용하던 BE BE YOUR LOVE를 검색해봤습니다.
바로 구매를 하려다가 이번에는 좀 다른 걸 설정해 볼까 하고 잠시 구매를 미뤄뒀는데, 아마 다른 음악을 조금 찾는 척하다가 귀찮아져서 그냥 BE BE YOUR LOVE를 그대로 설정할 듯합니다.
아, 소액결제를 차단해 두신 경우, 차단을 풀어 두시는 것이 여러모로 편하긴 합니다. 관련 내용은 상단의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T 컬러링 해지방법
해지 방법은 좀 치사합니다.
가입은 T컬러링 사이트를 통해 쉽게 가능하게 만들어 뒀는데 해지는 이 사이트에서 불가능합니다.
1. 114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 연결 후 해지.
2. 모바일 T WORLD나 PC T WORLD 홈페이지에서 해지
컬러링/벨소리>>>컬러링/벨소리 정액제>>>>컬러링 정액제>>>> 컬러링 |
순으로 가시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3. T 통화 매니저 앱에서 해지
4. SK텔레콤 대리점 방문하여 해지
미성년자 TING요금제의 경우 T 컬러링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인증)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T컬러링의 NATE 부가서비스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했는데,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고 있어 해당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