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하나로 티비나 영화감상, 게임, 쇼핑, 검색, 자동차 시동 및 관리, 음악 감상 등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어 예전보다 컴퓨터의 활용도가 조금은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도 컴퓨터로만 할 수 있는 ….. 혹은 컴퓨터로 하는 것이 편한 독자적인 영역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또는 인터넷 쇼핑을 할 때, 갑자기 인터넷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진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경우, 당초 약관에 규정된 최저보장속도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요금을 감면받거나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분명 GIGA인터넷으로 계약을 했는데, 속도가 이상하게 느리다면, 반드시 확인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중도해지, 위약금.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이용 도중, 이사, 서비스 품질 저하, 외국 출장, 등의 이유로 중도해지를 하게 되는데요.
중도 해지를 할 경우, 가장 걸리는 부분이 위약금 일겁니다.
특별한 사유없이 중도해지를 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위약금의 경우 고객센터나 해당 서비스 제공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위약금을 일부 혹은 전부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인터넷 통신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특히, 지역 인터넷 사용)나 해외 이주, 장기유학의 경우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할 때 받았던 경룸류(현금, 전자제품, 상품권)등의 경우 중도해지할 경우 반환한다는 별도의 약정이 없었다면, 반환할 의무 또한 없습니다.
위 사진처럼 서비스 장애가 일정시간 이상 발생할 경우 계약해지, 또는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속도 측정.
2020년 12월 기준 통신사별 점유율은
위와 같습니다. KT>>>SK>>> LG 유플러스 순이네요.
인터넷 속도는 최근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화질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 초고속 인터넷 요금제별로 약관상 최저보장속도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최저보장속도에 미달할 경우 이용자는 요금을 감면받거나 위약금 없이 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와 요금제별 약관상 최저보장속도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약관상 최저속도는 2020년 3월 기준입니다. 약관이 자주 변경되지는 않지만, 아래에 소개해 드릴 약관상 최저보장 속도는 참고만 하시고, 속도를 측정했는데 최저보장속도 이하로 나올 경우, 다시 한번 약관을 정확히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약관상 업체별 최저보장 속도.
업체별 속도 확인 바로가기.
인터넷망 서비스 업체별 속도(품질)를 측정해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세 서비스 모두 로그인을 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귀찮….)
이상 인터넷 속도 측정과 중도해지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