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및 해제 방법. 통화 중 다른 전화 받기.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고, 통신사를 이동한 후 분명히, 통화중대기 설정을 해 둔 것 같은데…….
마음속으로만 했던 모양입니다.
오늘 친구 녀석이 어딜 그렇게 통화중이냐며, 성질을 부리더군요.
오늘은 간단하게 통화중 대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중 대기란.
통화중 대기 서비스는 a라는 사람과 통화를 하는 중, 다른 사람(b)에게 전화가 걸려올 경우, a와의 통화를 잠시 대기시킨 후, b와 통화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통화중 대기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을 경우, a와 통화중 b에게 전화가 걸려오면
“고객님이 통화 중이어서…. 어쩌고”
라는 멘트가 나오며, 통화를 연결할 수 없지만, 통화중 대기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a와 통화를 하는 도중, b에게 전화가 걸려오면, 뚜뚜~하는 알림음이 울리며, 다른 전화가 왔음을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다만, a와 b가 거의 동시에 전화를 걸 경우, 먼저 전화를 건 사람의 전화가 연결되며, 다른 사람에게는 통화 중이라는 메시지가 송출됩니다.
알뜰폰을 포함한 대부분의 통신사에서 모바일의 경우(휴대폰) 무료로 서비스되지만, 집전화나 사무실 전화 등은 일정한 부가 서비스 요금을 받습니다. (대략 1,000원 정도)
KT 통화중 대기 설정 및 해지 법.
KT에서 통화중 대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통화중대기 설정법
1. 통화 앱을 실행
2. * 40을 누른 후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3. 딩동댕 하는 소리가 나면 끝.
휴대폰을 통해 딩동댕하는 소리가 들리면 완료된 것이니 전화를 끊으시면 됩니다.
KT의 경우 위 사진처럼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통화중대기 해제법.
통화중 대기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 400을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KT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해제할 수도 있지만, 위 방법이 가장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발신번호 표시 서비스의 경우에는 휴대폰 개통이나 번호이동 시 저절로 가입을 시켜주는데, 통화 중 대기 서비스도 기본적으로 가입이 되게 해 줬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별도로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상 KT 휴대폰의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