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bank 통장사본 출력(잔액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케이뱅크 수수료.

 비슷한 시기에 출범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케이뱅크는 카카오 뱅크에 밀려 큰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제 1금융권 은행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뱅크라는 이미지 때문인지, 이름 때문인지…. 인지도 역시 낮은 편이고요.

 그래도 업비트를 이용하려면 무조건 케이뱅크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하므로, 업비트 덕분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케이뱅크에 계좌를 개설하셨을 텐데요.

 기사에 따르면, 업비트의 회원수가 2021년 119만 명 정도였는데, 코인 광풍이 몰아친 4월 기준 320만 명을 기록했고, 케이뱅크의 경우에도 1월 219만명에서 4월 391만명으로 급격히 늘었다고 하네요.

 업비트의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케이뱅크의 입장에서는 업비트와 제휴를 맺은 것이 신의 한수가 아니었나란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케이뱅크의 계좌번호를 확인하는 방법과 수수료 체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pdf 파일.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가끔 내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 은행의 통장사본이야 실물 통장을 가지고 있기에, 스캔이나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보내주면 되지만, 인터넷 전문은행의 경우 실물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케이뱅크에서는 통장 사본을 pdf 파일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에서 통장 사본이나 원천징수 영수증, 월세 납입증명서 등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은행 특성상 어플을 많이 이용하실 테니, 어플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 케이뱅크 어플 실행

2. 하단부의 메뉴 선택

3. 고객센터 선택

4. 증명서 발급 선택

5. 원하는 증명서 선택

 이 곳에서 통장사본, 잔액증명서, 예금거래실적증명서, 월세 납입 내역서, 원천징수 영수증, 부채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의 다양한 증빙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하시고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연결 프로그램(삼성 노트로 연결해봤습니다)을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통장사본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pdf파일을 필요한 곳에 첨부해 주실 수도 있고, 카카오톡 등을 이용하여 pc로 보낸 후 출력을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케이뱅크 수수료 체계.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케이뱅크의 수수료 체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앱의 고객센터, 하단부에서 수수료 이용안내 항목을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송금, 예금, 대출에 대한 수수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당행, 타행 이체 수수료는 모두 무료이며, gs25, 모든 은행, 브랜드 기기에서 출금, 입금, 이체 수수료 역시 무료입니다. 

자동화 기기 이용한도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이상 케이뱅크에서 통장사본 등의 증빙자료를 출력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