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챗 GPT에 회원 가입을 하는 방법과 챗 GPT란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사용법이 단순하다면 단순할 수도 있지만, 보다 원활한 활용을 위해서는 약간의 공부가 필요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얘기가 있는데, 챗 지피티 역시 아는 만큼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챗 GPT를 크롬, 웨일, 엣지 등의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때,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인 번역 기능을 이용해야 하는지와 영어로 물어봐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지피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온통 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로 물어보시거나 번역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시더군요.
영어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영어를 사용해도 되지만……
번역 기능을 이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충돌을 일으키는지 애가 버벅거리더군요. 한글을 지원하므로, 그냥 한글로 물어보시면 한글로 대답을 해줍니다. 이놈 은근히 똑똑합니다. 가끔 바보짓도 하지만….
너무 간단한 내용이 될 듯하여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졌는데, 결론은 이미 말씀드렸고. 그래도 포스팅을 시작했으니, 예를 보여드리고, 챗 GPT가 하는 바보짓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한글 지원.
위에서 결론을 말씀드린 것처럼 챗 지피티는 한글을 지원합니다.
요즘은 해외 직구를 하시거나,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일들이 많아, 많은 분들이 크롬, 웨일, 엣지 등의 브라우저에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중이실텐데요.
그래서 해외 사이트를 접속하면 번역 기능을 이용할거냐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챗 GPT역시 접속을 하면
위 사진처럼 번역을 할거냐고 물어보는데요.
그냥 영어로 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글로 물어보면,
이런 식으로 한국어로 말대꾸를 잘해줍니다.
번역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한글로 물어보게 되면, 오히려 버벅거리더군요. 약간의 충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챗 지피티 신뢰도.
챗 지피티는 상당히 똑똑한 녀석입니다.
챗 지피티를 이용하여 게임을 만들었다거나, 책을 썼다거나(이미 출판되어 서점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작성했다거나, 어떤 분들은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는 얘기를 접해보셨을 겁니다.
상당히 다재다능하고, 똑똑한 녀석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챗 지피티를 사용하다 보면 아시겠지만, 인터넷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기에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얼마 전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에 오류가 생겨 이것을 수정하기 위해, 챗 GPT에게 물어봤는데, 말도 안되는 해결책을 줘서(나중에야 그게 문제가 더 커질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블로그 하나를 백업본으로 되돌리기까지 했는데요. 써 놓고 보니 바보짓을 한 것을 고백하는 것 같지만…암튼
상당히 똑똑한 녀석인 것은 사실이고, 이 녀석에게 도움을 많이 받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교차 검증이 필요합니다.
저는 가끔 기타를 뚱땅거리면서 노는데, 얼마 전 이 녀석에게 기타 코드를 물어봤을 때
이런 짓거리를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위해 다시 물어보니
다시 물어봤습니다.
뭐 이런 식입니다.
시간을 때우고 놀기에는 좋지만, 챗 지피티를 믿을만한가라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아직까지는 부정적입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한 달 정도 유료 구독을 했다고 말씀드렸는데, GPT4 역시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만, 단순 반복 작업을 시키거나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정리하는데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물론 최대한 상세하게 질문할 것 이라는 점은 꼭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챗 GPT의 사용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