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측면버튼을 이용하여 음성 녹음 등의 어플을 손쉽게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갤럭시 휴대폰의 잠금화면에서도 간단한 설정을 통해, 카메라, 음성 녹음 등의 어플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할 필요도 없으므로, 녹음이 필요한 상황에서 쉽게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녹음이 필요한 상황일 때,
- 휴대폰을 꺼내고
- 잠금을 해제
- 녹음 어플을 찾아서
- 녹음 어플을 실행
하는 일련의 과정은 조금은 귀찮은 게 사실입니다.
잠금 화면에 카메라나 음성녹음을 미리 설정해 두시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실행시킬 수 있으므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잠금화면에서 음성녹음 빠른 실행.
휴대폰 하나로 워낙 많은 일들이 가능하다보니,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아는 만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갤럭시의 잠금화면에서 음성녹음, 카메라 등의 기능을 잠금해제하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은
1 설정실행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려 설정을 실행시켜 주거나, 설정앱을 찾아 설정을 실행시켜 줍니다.
2. 잠금화면을 선택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잠금화면이라는 녀석이 보이실텐데, 이 녀석을 선택해줍니다.
3. 잠금화면을 선택
다시 한 번 잠금 화면을 선택
4. 우측 하단부의 아이콘을 선택
저는 카메라로 설정해둬서 카메라 모양이 뜨는데, 요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5. 원하는 앱을 선택
이 곳에서 빠른 실행을 할 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앱 종류에 따라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앱과 잠금을 해제해야 하는 앱으로 나뉘는데, 가급적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설정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 음성 녹음, 빅스비, 계산기, 방해 금지, 전화 통화 등을 잠금해제 하지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해야 사용할 수 있는 앱의 경우, 굳이 이 곳에 설정을 해 둘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의 선택의 문제이니 이 부분은 편한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곳에 음성녹음이나 카메라 등의 어플을 가져다 놓으시면 잠금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옆으로 밀어주면 해당 앱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위의 루트로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상 갤럭시 휴대폰의 잠금 화면에서 특정 앱을 빠르게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