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리니지m 관련 포스팅을 하네요.
nc소프트의 주식이 나락을 향해 가고, 리니지m을 출시하고나서, 아주 가끔을 제외하고 항상 매출 순위 1등을 지켰는데, 이것마저도 다른 게임들에 밀리고 있는 실정이다보니, 대만과의 통합 얘기도 나오고 있고, 갑자기 대형 bj들도 복귀를 타진하고 있고, 돌아가는 상황이 재미있습니다.
지나친 과금유도만 빼면(nc의 불친절이야 뭐……..) 리니지m은 상당히 잘 만들어진 게임인 것 같은데…… 상당히 아쉽습니다.
신규 유저가 유입이 되어야 장기적 비전이 있는데, 그 동안 린저씨들의 주머니를 너무 털어먹은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현재의 린저씨들은 꼬맹이 때 리니지로 용돈벌이를 하고 즐거웠던 추억 때문에(덧붙여 잘 만들어진 게임) 리니지를 시작했는데, 게임이 현재의 생활을 위협하고 재미가 떨어지니 모두 등을 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출생률이 미친듯이 낮다는 얘기를 하는데, 리니지 신규 유저의 수는 더 처참한 것 같습니다.
많이 늦긴 했지만, 대국민 사과 한 번 박고, 지나친 과금 요소 없애고, 게임사가 아이템을 팔아먹는 짓을 그만두지 않는 이상 신규 게임을 출시해도 예전만큼의 인기를 누리기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이렇게 한다해도, 돌아선 민심이 다시 돌아올진 모르겠지만요. 그래서 tl도 큰 기대는 안하게 되더군요.
로스트아크m이 출시될 때까지는 지금처럼 리니지m을 무과금으로 즐기다가 로스트아크m이 출시되고, 재미있으면 그 녀석으로 정착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pc리니지 때부터 리니지를 좋아했기에(왜 아재겜이나 하냐는 주변의 쓴소리에도 불구하고) 아쉬워서 떠들어 봤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리니지m 관련해서는 마지막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에 주절주절 떠들어 봤네요.
무, 소과금 필수 사냥터.
저는 현재 발록썹(신썹)에서 요정을 키우다 뇌신으로 클래스 체인지를 하고 나름 재미있게 놀고 있습니다.
나름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있긴한데, 혈원들과 잠깐 얘기를 하다가 의외로 무,소과금임에도 불구하고 꼭 가야할 사냥터를 안 가시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 몽환의 섬
- 그림자 신전
- 고대 거인의 무덤
- 기란던전
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몽환의 섬
리뉴얼을 하고, 몹 개체수도 많아지고 아덴도 많이 줍니다.
젤, 데이 값이 워낙 많이 떨어져, 예전만큼의 인기는 없지만, 무, 소과금 분들께 몽환의 섬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뭄에 콩 나듯 나오는 축줌과 엘릭서 때문입니다.
하프 엘릭서가 드랍됩니다.
축젤, 축데이와는 다르게 이 녀석은 꽤나 자주 드랍됩니다.
그림자 신전 3층, 고대 거인의 무덤.
그림자 신전 3층과 고대 거인의 무덤의 경우, 다른 아이템은 논외로 치더라 수호석이 가끔 드랍됩니다.
무소과금은 수호성을 뚫는 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봉축을 사서 뚫기에는…..
이 사냥터들에서는 잊을만 하면 한번씩은 나오더군요. 경험치도 그리 나쁘지는 않고…..
운이 좋으면 고대 거인의 무덤에서 대박템을 드실수도….
그리고 고대 거인의 무덤에서 사냥을 하실 때는 꼭, 일반 장비 아이템도 줍도록 설정을 해두시길…
서버마다 시세가 다르겠지만, 샴쉬르와 마법방어 사슬갑옷이 나옵니다. 요 놈들도 꽤나 쏠쏠합니다. 시세가 안 좋으면, 컬렉션을 박아 버리면 되니까요.
기란 감옥.
저는 보통 기란 감옥을 2일에 한번씩 돌립니다.
밤 12시에 그림자 신전 3층을 돌리고 나서, 던져두면(일반 던전은 5시간 씩이죠.), 다음날 아침 10시까지는 열심히 사냥을 합니다. 물론 보스가 떠서 라인에서 죽이거나, 보스에게 맞아죽는 경우도 있지만, 막피에게 죽으나 이렇게 죽으나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죽는 것을 감수하고 기란감옥을 돌리는 이유는
- 파템 드랍이 은근히 잘됨
- 증표로 컬렉
- 빨간템이 가끔 나옵니다.
- 경험치, 아덴, 진주, 전강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나옵니다.
정도가 있겠네요.
전 보통 2층 폭젠에 돌리는 편인데, 통제가 없다면 4층도 좋겠네요.
내 케릭의 스펙에 맞게 돌리시면 될거 같습니다.
써놓고보니 다 아시는 얘기를 나만 아는 듯 포스팅을 한다는 것이 조금 웃기긴한데, 의외로 이 곳들을 안도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무, 소과금에게는 필수인 사냥터라 생각합니다.
얼마나 리니지m을 더 가지고 놀지는 모르겠지만, 기회가 되면 또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