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어플 추천 3탄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잠시 말씀드린 대로 국내 기상청 자료를 기반으로 한 어플 2개, 해외 자료 기반의 어플 2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 국내 1가지, 해외 자료 기반 어플 1가지를 함께 사용하시면, 날씨에 민감하신 분들은 크로스체크가 가능해져 좀 더 정확한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듯합니다.
날씨는 생활과 생업 모두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The Weather Channel
The Weather Channel은 미국의 유료 텔레비전 채널입니다.
이 채널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직 간접적으로 여러 어플, 사이트 들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여러 어플들이 기상청의 정보를 기반으로 가공하여 제공하고 있는 것처럼 많은 해외 기반 어플들 역시 더웨더채널의 정보들을 이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15일 이후의 날씨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기온과 풍속, 일몰시간, 감기 및 독감 보고서, 달리기 지수, 미세먼지, 알레르기 정보, 레이더 경보 등의 정보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점점 불편해지는 인터페이스, 늘어나는 광고, 늘어나는 오류로 인해 많은 원성을 사고 있기도 하지만, 일전 소개해드린 윈디와 함께 국내에서의 사용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시(언제쯤 해외여행이 자유로워 질지….) 상당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The Weather Channel 다운받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일기 예보 및 레이더 지도라는 깔고 싶지 않은 어플 이름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국내에서도 꽤나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ather.Weather&hl=ko일기 예보 및 레이더지도: The Weather Channel – Google Play 앱The Weather Channel에서 손 끝으로 라이브 예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지역 날씨 예보 뉴스를 휴대전화나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악천후 예보와 라이브 레이더 지도를 준비하세요. 악천후 ��play.google.com
앱스토어에서는 웨더라는 심플한 이름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https://apps.apple.com/us/app/weather-the-weather-channel/id295646461Weather – The Weather ChannelWeather your way. Prepare for the severe weather season with live radar maps, severe weather warnings and accurate storm trackers from the Weather Company: the world’s most accurate forecaster. Stay up to date and prepared no matter the weather with ourapps.apple.com
미국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보니, 아무래도 우리나라 서비스들에 비해 인터페이스의 가독성은 떨어지는 듯 보이고, 편의성 역시 꽤나 국내 어플들에 비해서는 꽤나 떨어집니다.
정보의 정확성은 우리나라 지형의 특성상 국내 기상청 기반 어플들이 정확할 때도 있고, the weather channel이나 윈디의 정보가 정확할 때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실망을 시키는 면도 있지만, 정보의 다양성 측면에서는 꽤나 유용한 어플인 듯싶습니다. 현재 업데이트 상태를 봤을 때는 윈디가 조금 더 유용하고 편하다고 생각하지만, 웨더채널이 정신을 좀 차리면 우열을 논하기가 어려워진다 생각하므로 추천을 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