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카카오 뱅크 등의 핀테크 업체가 등장하면서 은행의 송금이 정말 빠르고 간편해졌습니다.
공인인증서(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죠), 보안카드 필요 없이 지문이나 등록해 둔 방식으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해지다 보니, 착오송금이 생기기도 하고, 과연 내 돈이 안전할까에 대한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토스와 카카오뱅크의 간편 송금이 대중화되면서, 농협,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 기존 은행의 어플들도 알게 모르게 조금씩 편해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한 편으로는 편해진 것이 반갑기도 하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네요.
오늘은 토스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를 연결(혹은 연동)하거나, 연결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은행 계좌연결 방법.
먼저 토스와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연결해두면 편하게 송금을 하는 것이 가능해지는데요.
1. 토스실행
2. 하단부의 전체를 선택
3. 내 계좌 선택
최근에 계좌를 통해 송금 등의 업무를 보신 적이 있으시다면 위 사진처럼 최근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테고,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래로 쭉쭉 내리시면
계좌에서 내 계좌 항목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4. 하단부의 내 계좌 연결하기를 선택
5. 연결하기 원하는 은행, 증권사를 선택
농협, 우리, 신한, 국민, 하나, 씨티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 kb 증권, 한화투자, 등 다양한 은행, 증권사 중에서 원하는 은행이나 증권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난 모든 은행의 계좌들을 토스에서 관리할 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공동인증서로 한 번에 연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약관 동의
7. 인증
지문이나 비밀번호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8. 계좌 연결 완료
토스에서 문자가 와도 놀라지 말라는 안내가 나오며, 은행에서 문자가 날아옵니다.
이제 홈 화면으로 연결된 은행 계좌를 보실 수 있으며 송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계좌 연결 끊기. 연동 해제.
한 은행에 여러 통장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모든 통장의 잔액이 보이게 되는데요.
주택청약, 외화통장, 만들어는 뒀지만 사용하지 않는 통장 목록까지 보여서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이런 통장이나 더 이상 토스에서 사용하지 않는 통장의 경우 연결을 끊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은
1. 토스 실행
2. 연결 해제할 계좌를 선택
계좌를 숨기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토스에서 안내를 해 주므로, 안내에 따라 숨겨주시면 될 듯하고, 연결을 끊기를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상단부의 관리를 선택
4. 하단부의, 계좌 연결 끊기를 선택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연결 끊기를 다시 한번 선택
위 사진처럼 자동이체 연결도 끊긴다고 안내해주는데, 토스를 통해 자동이체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과감하게 연결을 끊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홈 화면에서 해당 계좌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상 토스에서 은행 계좌를 연결하고 연결을 끊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