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다른 나라들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있는데 반해, 우리나라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밀려 큰 힘을 못 쓰는 것 같습니다.
사진들 위주인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비해 단문 중심이라 그런 영향도 있는 것 같고…..
뭐 암튼, 초창기 인기를 끌었던 것에 비해 현재는 사용자가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제 트친분들도 많이 떠나셨더군요.
일전 포스팅에서 트위터의 민감한 콘텐츠 차단 및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트위터를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비활성화
트위터 역시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탈퇴가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30일간의 비활성화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탈퇴 방법을 말씀 드리기에 앞서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바일 어플에서 탈퇴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던데, 현재까지(2020.8.31) 모바일에서는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피씨에서만 탈퇴가 가능합니다. (물론 피씨 버전으로 접속해서 탈퇴하는 편법이 있긴 합니다만….. 속 편하게 그냥 피씨로 하세요.)
✔ 트윗덱 등의 프로그램에서의 탈퇴하기는 트위터 자체의 탈퇴가 아닌 해당 프로그램에서 탈퇴하는 것이므로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 트위터의 탈퇴는 계정비활성화 >>. 30일간 대기>>> 영구 삭제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 30일간의 비활성화 기간 중 재활성화 시키면 이전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간혹 아이디나 메일주소 변경을 위해서 탈퇴를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위 얘기의 연장선상으로 다른 트위터 계정에서 현재 계정의 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트윗 계정을 삭제해도 최대 일주일 가량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되기도 합니다.
트위터 탈퇴방법
피씨에서 접속하시면 상당히 간단하게 계정 비활성화가 가능하지만, 분량 확보와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 싶어 좀 자세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위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설정을 선택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트윗을 사용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설정을 찾으실 수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위 사진처럼 종 모양을 누르고 알림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계정을 선택하고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
4. 비활성화를 선택
비활성화를 누르시면 비활성화가 완료되며 30일 이후 자동으로 해당 계정은 삭제됩니다.
이상 트위터 탈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