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동영상, 대용량 파일 전송 앱 추천,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장점 단점, 한 번에 사진 여러장 옮기기.

친구들과 여행을 가거나, 핸드폰을 바꾸거나(요즘은 핸드폰을 바꿔도 편하게 옮길 수 있더군요.), 개인적인 용도로 핸드폰이나 태블릿의 사진, 파일들을 옮기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일이 생길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전 소개해드렸던, 카카오톡의 사진 묶어 보내기 기능을 사용해도 좋긴 하지만 카카오톡의 경우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사진의 수가 30장 정도(아마도…)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기엔 조금 무리도 있고, 귀찮기도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SEND ANYWHERE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SEND ANYWHERE의 간단한 사용법과 장점, 단점 등에 대해 포스팅해보록 하겠습니다.

어플회사와는 관계 1도 없음을 미리 밝혀두는 바입니다.

▣ SEND ANYWHERE

파일을 공유하는 방식에는 메신저를 이용하거나 클라우드 등을 이용하거나, 아이폰의 공유스트림, 구글 포토앨범, USB 등의 오프라인 방식을 이용하거나 하는 등 정말 많은 방식이 있습니다. 나름의 장, 단점이 있다 보니 여러 방법들을 함께 사용하기도 하실 텐데요, 센드 애니웨어는 여러 방식들의 장점들을 모아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제조사는 Estmob.Inc이라는 서울에 위치한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안드로이드, ios, 아마존킨들, 윈도우, macOS, Linux, Outlook Add-in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파일의 종류와 용량의 큰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PC – PC

PC – 폰이나 태블릿

폰 – 폰

모든 방식의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사진, 동영상, 오디오 파일, 애플리케이션, 연락처, 파일 등 휴대폰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파일을 전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4가지 기능은.

1. 1:1 파일 전송

6자리의 숫자키를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링크를 통해 파일공유

실시간으로 파일 공유가 어렵거나 여러 명에게 파일을 전송해야 할 경우 파일에 대한 링크를 생성하여 공유가 가능합니다.

3. 특정 기기로 파일 보내기

자주 전송하는 기기로 파일을 바로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행 중 찍은 사진들을 집 컴퓨터나 노트북 , 혹은 다른 친구에게 바로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4. 이메일을 통한 대용량 파일 첨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아웃룩의 추가 기능을 이용해 대용량 파일을 비교적 손쉽게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링크를 통한 파일 전송 시에는 파일을 받는 사람이 해당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지만 6자리 숫자키를 통해 모바일 등으로 파일을 전송할 경우에는 센드 애니웨어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 일반사항

– 전송용량

1. 6자리 숫자키를 이용한 방식 : 무제한

2. 공유 링크 : 10기가(플러스 회원의 경우 50기가)

3. 기기로 다이렉트 전송 : 10기가

– 숫자키를 이용한 전송 : 상대방에게 바로 전송. 서버에 보관 x

– 링크를 이용한 전송 : 일반적으로 48시간 서버에 보관(유료인 샌드 애니웨어 플러스의 경우 보관 만료 기간 없음)

* 다운로드 링크

검색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 센드 애니웨어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 장점

– 안드로이드와 ios 기반 기기간 파일 전송에는 현존 최강인 듯.(개인적인 견해입니다.)

– 비교적 편리한 사용 방식

– 많이 줄어든 광고(한때 엄청난 광고가 붙었던 적도…..)

–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 가능

– 나름 괜찮은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름)

– WIFI를 함께 사용 중이라면 WIFI망을 통한 전송 가능

– 다양한 파일 전송 가능

– 숫자키를 이용한 방식의 경우 제한 없는 용량(최대 1 테라라는 얘기가 있던데 이렇게까지 보낼 일은 없어서……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 스타트업답게 꽤나 빠른 피드백

* 단점

– 파일 공유 앱 특성상, 보안 관련 불안은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이건 어느 앱이나 마찬가지지만….)

– 한 때 과도한 광고로 불만이 제기되어 광고수가 많이 줄어듦. 다시 늘어날 수도 있으므로 일단은 단점.

– 높은 활용도에 비해 낮은 인지도.(나는 사용하지만 사용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 파일을 보내주려면 설명해주고, 상대가 해당 어플을 깔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음)

– 저작권 문제.(앱 및 파일의 전송이 가능하다 보니, 아무 생각 없이 보내다가 저작권에 걸릴 우려도 있음. 이건 개인이 조심해야 하는 문제이긴 하지만……)

– 업데이트 시 가끔 버그가 생기기도 함

이상 SEND ANYWHERE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꽤나 있으나, 몇 번 해보시다 보면 금방 기능들을 익히실 수 있으실 듯하여 자잘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는 포스팅을 쓸까 말까 고민 중이긴 한데, 추후 기회가 된다면 해당 포스팅을 들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