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될 때마다 카카오톡과 각종 sns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톡의 포스팅 비중이 높은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은 카톡공화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용빈도가 높고, 카톡에 각종 기능들이 차고 넘치도록 들어가 있다 보니, 관련 포스팅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카톡은 이제 단순한 메신저 앱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네요.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카카오톡의 피씨 버전에서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거나, 자동 실행을 막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피씨에서 설정하는 것이 아닌, 카톡 프로그램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윈도우 부팅 시 카톡 자동 실행 설정 방법.
카톡 피씨버전이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컴퓨터에도 설치해 두고 이용 중이실 텐데요.
카톡이 업무적으로도 이용되다 보니, 어떤 분들에게 카톡 피씨버전은 필수가 되어버린 경우도 꽤나 있더군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의 윈도우 부팅 시 카톡 피씨 버전이 자동 실행되거나,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1. 카카오톡 피씨버전 실행
2. 로그인
3. 설정을 선택
카카오톡 창 좌측 하단부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생성되는데 이곳에서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4. 자동로그인 설정
일반탭에서 컴퓨터가 시작될 때 자동 로그인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윈도우가 시작 시 카카오톡이 자동실행되도록 설정해 주실 수도 있고, 자동로그인도 설정해 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경우, 자동 로그인을 이용해 주셔도 되지만, 찝찝하신 분들은 위 사진처럼 잠금모드로 설정해 두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도록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너무 간단하고 단순한 내용이라 포스팅하기에는 조금 민망하기도 하지만,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 듯하여…
이상 윈도우 부팅 시 카카오톡이 자동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