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일정 확인 및 청약알리미 신청방법. 관심있는 아파트 청약정보를 문자로 받아보자.

LH 사태가 끝을 모르고 커져가고 있습니다. 

일반 서민들은 청약가점을 계산하고, 허리띠 졸라매며 내 집 마련을 위해 먹고 싶은 것 참고, 사고 싶은 것 참아가며,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데, 공무원 신분으로 내부 정보를 이용하여, 비교적 손쉽게 재산을 증식한다는 점에서 국민들의 분노가 커져가고 있는데요.

예전부터 이미 암암리에 알 사람들은 다 알고 있었지만, 그것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심각한 것 같습니다. 

이 사태가 어디까지 번질지, 궁금해지는 한 편, 제대로 파헤쳐서 썩은 부위를 다 도려내었으면 좋겠지만 관련된 사람들이 많고, 이 분들이 높은 자리에 있는 소위 힘 있는 양반들이라 제대로 조사가 될지에 대한 우려도 생기네요.

잡설이 길었는데, 오늘은 청약일정을 확인하는 방법과 내가 관심있는 지역의 분양소식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청약 알리미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청약가점 계산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청약홈에 대해 잠시 언급했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기능들 역시 한국부동산원의 청약홈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청약일정 확인

한국부동산원(예전 한국감정원)의 청약홈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청약신청부터,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신청, 청약당첨조회, 청약자격확인, 등 다양한 청약관련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 바로가기.청약홈청약홈기능안내 행정정보 자동조회 청약신청의 필수적인 절차가 아니며, 청약신청이 일시에 과도하게 집중되는 경우 일부 지자체 서버의 응답이 지체되어 청약신청이 지체되거나 오류화면이www.applyhome.co.kr

청약홈의 청약 캘린더를 선택하시면

일자별 APT 특별 공급, APT 1순위, 2순위, 오피스텔, 민간임대, 무순위/취소 후 재공급에 대한 청약일정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청약을 준비 중이신 분이시라면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곳이라 소개드려봤습니다. 

청약 알리미.

청약캘린더의 경우 전국의 모든 청약일정과 모든 공급유형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매일매일 내가 원하는 지역의 청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봐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청약알리미를 신청하시면 내가 원하는 지역의 정보만을 문자를 통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지역의 물건별 분양소식은 10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1년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개인정보에 동의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공동인증서 혹은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2021.3.19 기준 추후 사용 가능한 사설인증서의 이용이 가능할 예정)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역과 유형을 최대 10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10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되므로, 청약을 준비 중이신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청약캘린더와 청약알리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