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우대율 비교.(달러, 엔, 유로, 파운드, 동, 위안, 바트 등)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환전의 필요성이 줄어들긴 했지만, 추후 해외여행이 재개되었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전 수수료 비교와 우대율을 비교할 수 있는 곳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수수료도 중요하지만,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우대율에 대해서도 함께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은행마다 그 기준이 각기 다르고 우대율 역시 다르기에 머리가 아파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두 곳을 함께 참고하시면 어느정도 감은 잡으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먼저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은행별로 환전수수료가 어느 정도 들어가는지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은행연합회의 소비자 포털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은행별 환전수수료에 대한 내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환전수수료 비교 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미국 달러, 캐나다 달러, 유로, 엔, 파운드, 위안, 동, 페소, 바트 등을 환전할 때 은행별 환전 수수료율을 간단하게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환전하게 되는 미국 달러의 경우,
KDB 산업은행이 가장 수수료가 저렴한 것으로 나오네요.
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은행별 금액기준 환율, 우대조건, 이벤트 등을 확인해야 하지만, 기준이 되는 수수료율에 대한 정보는 어느 정도 필요하기에 먼저 소개해드렸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달러의 경우 수수료율이 크게 차이 나지는 않지만, 바트나, 동, 페소, 대만 달러 등의 경우는 수수료율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 달러 이외의 외화를 환전하실 때는 미리 꼭 확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외환 환전수수료 우대율 비교.
기본적인 수수료 체계는 아셨을 테니, 다음으로 중요한 사항은 환전 수수료 우대율인데요.
은행별로 앱을 사용하거나, 금액에 따른 추가 우대, 현찰 환전, 전신환 환전, 모바일 뱅킹, 인터넷 뱅킹 등에 따라 각기 우대율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적은 금액일 때야, 큰 차이가 안 나겠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이 차이는 무시하기 힘들어지는데요.
은행연합회의 외환 길잡이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은행별 환전 수수료 우대율에 대한 비교가 가능합니다.
복잡하죠. 복잡해도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 파악을 하시면 꽤나 많은 돈을 아끼실 수 있으므로, 환전 전에 꼭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원하시는 조건을 입력하시면
위 사진처럼 은행별 기본 우대율, 최대우대율, 우대사항, 환전 이벤트 등에 대한 내용들을 한 번에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 일부만 가져왔습니다.)
이상 환전 시 알아두면 환전수수료율과 우대율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은행연합회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어서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 사태가 끝나서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