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시청하시던 중, 렉이 생기면서 화질이 갑자기 떨어지는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렉이 생기는 데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유튜브 화질을 권장 설정으로 해뒀을 경우, 와이파이나 데이터 상태가 좋지 않을 시, 낮은 화질로 저절로 변경되면서 렉이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요즘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으시고, 대한민국에서는 와이파이가 곳곳에서 잘 터지므로, 화질을 낮춰서 봐야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데이터가 잘 안되거나,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다면 화질을 낮춰서 봐야겠지만요.
이전 포스팅에서 한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긴 하지만, 꽤나 시간이 지나기도 했고, 인터페이스도 약간은 변한 이유로 오늘은 유튜브 화질을 고화질로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고화질로 고정하는 방법.
예전에는 시간이 남으면 음악을 듣거나, 책이나 뉴스 기사를 봤는데, 요즘은 유튜브, 틱톡 등이 대세인 것 같더군요.
시간이 지나면 또다른 플랫폼이 생겨날 수도 있지만, 어르신들까지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시는 것을 보면, 한동안 유튜브의 인기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얘기가 또 옆으로 샜는데, 유튜브 어플에서 화질을 고화질로 고정하는 방법은
1 유튜브 어플 실행
2. 하단부 우측의 나를 선택
3. 상단 우측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4. 동영상 화질 환경설정을 선택
5. 설정
모바일 네트워크 이용 시와 wi-fi 이용시 2가지 항목에 대한 설정이 가능한데, 높은 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이 아니시라면, 모바일 네트워크 이용시 항목을 위 사진처럼 낮은 화질이나 권장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이상 유튜브 동영상 화질을 고화질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