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포스팅에서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을 이용하여 해외주식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판매가 완료되었으면, 이 돈을 가지고 다른 주식에 투자하셔도 되지만, 원화로 환전하여 통장으로 받거나, 아니면 그대로 달러로 받아두셨다가 환율이 좋을 때 판매를 하거나, 추후 다른 좋은 주식이 나왔을 때 구매를 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키움증권에서 달러(외화)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가 필요한데요.
1. 달러 입출금 통장(외환통장)
2. 키움증권의 외화 가상계좌 : 외화 입금.
3. 외화 출금계좌 등록 : 외화 출금.
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외환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소개해드렸으니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가상계좌를 만들고, 내 외환통장으로 달러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외 주식을 판매한 경우, 매도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후, 환전 신청 후 출금이 가능합니다.
외환통장을 하나쯤 가지고 계시면, 해외여행을(어서 코로나가 끝나야 ㅠㅠ 언제쯤 끝날런지…ㅠㅠ)다녀 오신 후 남은 달러를 보관하기도 좋고, 환율이 안 좋을 때 달러를 사뒀다가 다시 좋아지면 판매하는 재테크의 수단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실 때 미리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기존에 외환통장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은 그걸 사용하셔도 되지만, 키움증권의 외화 입금 가상계좌는 국민은행 계좌로 만들어지니, 키움증권에서 계속해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실 분들은 국민은행 외화계좌를 만드시는 것도 조금이나마 수수료 측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네요.
참고로 국민은행과 키움증권에서는 사탕 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 외화 가상계좌 등록 방법.
원화로 해외 주식 거래를 원할 때는 업무>>>환전 탭에서 환전 신청을 하면 되지만 달러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가상계좌 등록을 해두셔야 합니다.
외환통장은 이미 개설하셨다는 가정하에, 키움증권에서 외화 가상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웅문 s 글로벌 실행
2. 메뉴>>>업무>>>>외화 가상계좌 등록/해지를 선택
3. 비밀번호 입력 후, 영문 이름 입력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은행명과 외화 가상계좌번호는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고요.
하단부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에서 내용 보기를 누르신 후, 모두 동의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4. 확인
위의 단계를 모두 완료하시면 신청 여부에 등록이라고 표시되며, 계좌번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가상계좌번호 등록이 끝납니다.
달러를 입금시킬 필요가 있을 때는 이 가상계좌로 달러를 이체시키시면 되겠죠.
키움증권 외화 출금계좌 등록
달러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그 달러를 만들어 둔 외환 통장으로 넣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외화 출금 계좌 등록이 필요한데요.
달러 입금을 위한 가상계좌 등록보다 조금은 더 귀찮습니다.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 때 사용했던 키움증권 계좌 개설 어플과 신분증, 외화통장(혹은 계좌 개설 확인서)이 필요합니다.
요 녀석입니다. 혹시 삭제하신 분은 다시 설치를..ㅠㅠ
어플을 실행하신 후, 하단부의 비대면 업무>>>> 외화 출금계좌 등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안상 캡처가 안된다고 하네요.
외화로 출금을 원할 때에는, 위 사진에서 보듯이 영업부(3787-5070)로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입금은 어플에서 가능하게 해 놓고, 출금은 영업부로 전화를 걸어야 한다니……. 뭐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만, 살짝 빈정이 상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키움증권에서 달러로 주식을 사고파는 것뿐만 아니라, 환율에 따른 시세 차익으로 인한 수익까지 생각하신다면 좀 귀찮으시더라도 등록을 해두시고,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키움증권에서 달러를 입출금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