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찌는 듯한 무더위가 이어지더니, 이번엔 며칠째 맑은 하늘을 보기 힘든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태풍도 올라온다고 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침수 피해도 있고, 8월 말까지는 계속 비가 이어질 거라는 소식인데요.
점점 동남아의 기후가 되어가는 것은 아닌지…..
전세계적인 기상이변이 이어지고 있고, 코로나는 잠잠해질 기미가 안 보이고……
이래저래 힘든 나날들입니다.
영화 아이언맨 1편을 보면 아침에 자비스가 오늘의 날씨는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브리핑을 해 주던 모습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폰에서도 약간의 설정만 해주시면, 모닝콜로 아침 날씨와 뉴스를 브리핑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휴대폰을 키지 않고, 빅스비를 통해 날씨 정보를 듣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ai가 점점 똑똑해져 가는 느낌입니다.
빅스비 날씨정보 설정.
빅스비를 이용해 날씨 정보를 들어보신 분은 이미 설정이 되어 있으시겠지만, 혹시 안 되어 있으신 분도 있으실 수 있고, 포스팅 분량 확보 차원에서 간단하게 빅스비에서는 어떤 날씨 정보를 알려주는지와 기본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는 캡슐이라는 이름의 확장 프로그램(혹은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캡슐에 관해서는 일전 포스팅에서 말씀을 드렸으므로, 정의에 대해서는 생략하기로 하고(몰라도 대세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바로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대전화가 잠겨 있을 때도, 날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이게 애매한 게 허용 안 해줘도 해당 기능이 작동할 때도 있고, 허용해줘야만 작동할 때도 있고…… 암튼 그렇습니다. 확실하게 하려면 접근을 허용해 주는 것이 좋겠죠.) 또한 아침에 사용자가 많으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1. 빅스비 호출
빅스비버튼을 누르시거나 음성으로 빅스비를 호출합니다.
2. 홈 버튼을 눌러 빅스비 홈으로 입장
3. 상단의 삼선 메뉴 선택
4.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5. 휴대전화가 잠겨 있을 때 사용을 on
위 사진처럼 휴대전화가 잠겨 있을 때 사용을 on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빅스비에서 알려주는 날씨정보는 웨더뉴스라는 회사의 날씨 정보 캡슐입니다.
빅스비 날씨를 모닝콜로 설정하기.
주절주절 쓸데없는 말이 많은 이유는 솔직히…… 너무 간단한 내용이라 포스팅 분량 확보 차원이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모닝콜로 날씨 정보를 듣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1. 갤럭시 폰의 시계 어플을 실행
2. 하단부의 알람 선택
3. 원하는 알람 시간을 선택하고 알람음을 선택
4. 빅스비 알람을 선택
여기까지 하시면 아침에 뉴스와 오늘의 날씨 정보를 빅스비가 알려줍니다.
혹시 안되시는 분은
위 사진처럼 시계 앱에서 상단 점 세 개 메뉴를 누르신 후, 설정에서 빅스비 알람에 뉴스 함께 제공 항목을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이상 알람음을 빅스비를 통해 날씨 정보와 뉴스를 듣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