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발달하는 만큼 번역기의 능력들도 점점 좋아지고 있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번역이 가능한 세상이 왔습니다.
예전 영화에서 보던 것처럼 귀에 작은 기계를 하나 꽂는 것만으로 외국어인과 의사소통을 쉽게 할 수 있는 세상이 금방 올 듯합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사진을 찍어 한자(한문)을 번역할 수 있는 사진찰칵 한자 번역기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사진을 찍어 영어를 번역해 볼 수 있는 사진찰칵 영어 번역기에 대해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어플의 이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같은 회사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흔히 말하는 자매품~~~!
해당 어플 회사에서는 사탕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사진 찰칵 한자풀이 어플을 워낙 잘 사용하고 있다 보니….
사진 찰칵 영어 번역기
사진 찰칵 영어 번역기는 사진을 찍어 간단하게 영어를 번역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입니다.
영어를 번역하는 방법은, 많이들 사용하시는 파파고(네이버 번역기), 구글 번역기, 플리토 등등이 있지만, 사진찰칵 영어번역기는 이 어플들을 이용하는것보다 사진, 책, 이미지, 혹은 pdf 파일 속의 영어를 비교적 손쉽게 번역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비전이나, 구글을 이용해서 번역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현재까지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이 어플이 가장 간단한 것 같더군요.
사진찰칵 영어번역기 사용법.
어플의 사용은 상당히 간단하지만, 어떤 형태로 작동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최초 설치하시면
위 사진처럼 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쇄물인지 손글씨인지를 선택하고 번역하려는 대상에 초점을 맞춘 후 가운데 단춧구멍 같은 모양을 누르면 촬영이 완료됩니다.
토트넘 핫스퍼 홈페이지로 가서 무리뉴 감독의 인터뷰 일부를 번역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번역할 영역을 설정한 후, 번역하기를 누르시면 번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비교 번역은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셔야 하므로, 먼저 사진 찰칵 영어 번역기를 사용해 보시고,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번역하기를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text를 추출할 수도 있고, 복사, 붙여 넣기, 구글 번역, 사전 검색, 바로 듣기, 노트 저장, 메일 발송,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은 그리 어렵지 않고 꽤나 단순해서 쉽게 사용이 가능하실 듯하네요. 사전 검색의 예를 보여드리자면
이런 식으로 바로 네이버 사전으로 연결을 시켜줍니다.
네이버 파파고와 구글 번역기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틈새를 공략한 꽤나 괜찮은 어플인 듯합니다.
어플 사용비용.
요즘 대부분의 어플이 구독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 어플 역시 구독과 광고를 수익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무료일 경우 광고가 좀 나오는 편인데, 가끔씩 사용하실 분들은 무료로 이용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으실 듯하네요.
영어를 번역할 일이 많으신 분들은 구독을 통해 사용을 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사진 찰칵 영어 번역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pdf속 글자를 추출하거나, 손글씨로 된 영어, 책의 내용을 일부 번역, 이미지 속 영어를 번역할 때는 상당히 유용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