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은 잘 아시겠지만..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처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디스코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등기부등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었는데요.
디스코는 이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는 광고를 통해 엄청난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2020년 6월 8일부로 해당서비스는 잠정 중단된 상태이지만, 한눈에 부동산 실거래가부터 경매정보, 분양권까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지도 기반의 상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봐야 하는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참고로 디스코와는 관련이 1도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디스코
디스코는 2017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부동산 사이트(어플)입니다.
지도를 기반으로 하여, 상업용건물, 토지, 상가/사무실, 공장,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 숙박시설, 분양권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실거래가 통계뿐만 아니라 특정 부동산을 선택하면, 주변 유사거래부터, 매물정보, 토지정보, 토지이용계획, 공시지가, 주차장, 대지권 비율, 토지이용 계획, 등 해당 부동산에 관한 상당히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처음에는 보기에 조금 헷갈릴 수도 있지만, 조금만 보시다 보면 금방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지만, 부동산 관련 사이트 중 가장 사용이 편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터를 잘 활용하면, 필요한 매물만 비교적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 에이전트 회원의 경우에는 얼마 전부터 하루 10회까지 무료로 등기부등본을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출시되어 있으며, 해당 어플은 위에 소개해드린 디스코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왼쪽 하단부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안내하고 있으므로, 따로 소개해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이상 부동산 실거래가를 검색해 보실 수 있는 디스코에 대한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