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e 비자 신청 사이트주소, 발급방법. 전자비자 발급 비용. 발급 절차.(베트남 한달살기)

 오래전부터 베트남에 갈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나가려고 이것저것 준비하는 와중에 코로나가 팍 하고 터져버려서… 무려 3년이나 미뤄졌네요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

 한국에서 벌여놨던 일들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가고….

 더 늦어지면 안될거 같다는 생각에….

 드디어 다음 달 출국을 하게 되었습니다. 

 5월경에 2주 정도를 다녀오긴 했지만, 이번에 들어가면 꽤나 오래 머물 생각인데요.

 베트남 관련 포스팅을 가끔씩 할 듯하여, 관련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 버렸습니다. 

 이전 포스팅들에서 조금씩 해외여행 시 알아두면 좋을 사항들이나 해외 직구 시 알아두면 좋을 사항들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해당 포스팅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야겠다는 마음만 먹고 있는 상태라… 요건 언제쯤 정리가 될지….

 쓸데없는 소리가 또 길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베트남에서 15일 이상 체류 시 필요한 e비자를 신청하는 방법과 절차, 비용 등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 시 유의사항.

 일전 포스팅에서 베트남 여행 시 유의사항 몇 가지에 대해 자세하게 적긴 했지만, 해외여행 시 미리 확인해보시면 좋을 사항 몇 가지에 대해 짚어보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권 만료기간 확인

 은근히 여권의 만료기간을 확인 안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해외여행이 처음이시거나 경험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불안한 마음에 오히려 확인을 잘하시는데, 자주 해외를 나가시는 분들이 실수를 하시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고요.

 여권 만료일을 꼭 체크하세요.

– 비자

 대한민국은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는 나라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만….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무비자 입국이 안 되는 나라가 꽤나 있습니다. 

 준비과정에서 해당 국가의 비자 정책에 대해 확실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그랩 미리 설치

 그랩은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서 들어가시는 것이 좋더군요. 한국은 그랩의 사용이 안되지만, 베트남의 경우 그랩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 전에 여행 갔을 때 현지 분들은 bee라는 어플을 더 많이 이용하시긴 하더군요) 워낙 사기 택시도 많다보니, 속편하게 그랩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환전

 환전은 한국에서 하면, 환율이 좋지 않습니다. 택시비와 비상금 정도(대략 5만 원 안쪽)만 동으로 환전해 가시고 나머지는 달러로 가져가셔서 현지에서 환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같은 100달러라도, 신권 100달러짜리가 더 많은 동을 받을 수 있고, 100달러짜리 한 장이 10달러짜리 10장보다 많은 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이게 이해가 안 됐는데, 100달러짜리 한 장이 보관이 편해서인지 더 많은 동을 주는 것 같더군요.

 요건 참고 정도 하시면 되겠네요. 

 이외에도 소매치기, 오토바이 조심, 택시 사기 조심, 등등 여러 유의사항이 있지만, 추후 기회가 되면, 맛집들과 함께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e 비자 신청 방법.

 베트남은 무비자 여행 가능 국가이지만, 15일을 넘게 여행을 하려면 비자를 받아야 하는데요.

 여러 비자의 종류가 있지만,  일반인들이 현실적으로 쉽게 받을 수 있는 비자는 30일간 체류가 가능한  e비자입니다. 

 그 외의 비자는 서류를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기간도 꽤나 걸리고, 자격 요건이 까다로운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e 비자의 경우 비자발급 대행사를 이용하셔도 되고, 직접 발급을 받으셔도 됩니다. 

 비용은 대행사를 이용할 경우 대략 8만 원~12만 원이면 발급이 가능하고(정말 싼 곳은 5만원에도 가능한 경우도 있긴 하더군요), 직접 발급받을 경우 25달러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사항만 유의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직접 발급을 받으셔도 되고, 귀찮으시거나 조금 불안한 분들은 약간의 비용을 더 주더라도 대행사(혹은 여행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발급받으실 경우 필요한 준비물은

– 여권 스캔본,

– 증명사진 스캔본(없으신 분들은 여권에 나와있는 사진을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셔도 되긴 합니다.)

– 달러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정도가 되겠습니다.

발급 방법은

1. 베트남 e비자 발급 사이트 방문

? 베트남 e 비자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Vietnam portal on Immigration/Vietnam visa – National portal on Immigration
evisa.xuatnhapcanh.gov.vn

 구글이나 네이버에 베트남 e비자 신청사이트라고 검색하면 대행사나 여행사의 광고 페이지가 먼저 뜨더군요. 위의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크롬에서 접속하실 경우, 상단 주소창 우측의 번역 부분을 눌러주신 후,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어설프긴 하지만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나옵니다.

 영어에 자신이 없으신 분도 어느 정도 이해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세상이 정말 좋아진 것 같긴 하네요. ㅎ

2. e- visa를 선택

 e- visa를 선택해줍니다. 

 e-visa는 왜 이비자야라고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첨언하지면 그냥 전자(electronic )의 앞글자를 따서 전자비자를 e 비자라고 부릅니다.

3. 좌측의 FOR FOREIGNERS를 선택.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FOR ROREIGNERS를 선택해줍니다. 

4. 주의사항 확인

 주의사항을 잘 읽고 신청 완료 확인에 체크하신 후 다음을 선택해줍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전자비자의 수수료는 25달러입니다. 

5. 정보 기입

 샘플 사진 부분을 누르시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과 여권 스캔본을 넣어줍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란에는 빨갛게 별표 된 부분은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여권 정보를 보시고 이름, 성, 여권 만료일, 생년월일, 여권번호, 베트남 체류 예정 기간, 임시 거주지 주소(호텔 등의 숙소), 입국 예정일, 입국 목적, 이메일, 여권 만료일자 등을 적어줍니다. 

 입국 유형은 특별한 케이스가 아닌 경우, 그냥 ORDINARY PASSPORT 그대로 두시면 되겠네요.

  E-VISA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원하는 입장 게이트 선택에서 

 공항명을 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호치민의 경우 TAN SON NHAT이고, 하노이의 경우 NOI BAI입니다. 

 여기까지 해주시면 기본적인 정보 입력은 끝이 납니다. 

 가끔 전자비자 기입을 잘못하여 입국장에서 실랑이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므로(웃긴게 기입이 잘못되면 비자 발급이 안 되어야 하는데,되는 골 때리는 경우가 있더군요), 두 번, 세 번 꼼꼼히 확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모든 사항을 기입하고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번호가 뜨게 됩니다.

 비자가 승인되면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등록번호를 반드시 알아야 되므로, 위에 기입해뒀던 메일 주소를 꼭 기억해 두시고(어디 메일로 받았는지 알아야 되므로,…. 메일 여러 계정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꼭 기억해두세요), 등록코드를 캡처해 두시거나, 사진을 찍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하시고 이제 지불하는 절차만 남았습니다.

 베트남 현지 atm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그걸로 하셔도 되지만, 대부분 없으실 테니, 마스터, 비자 등의 소유하신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결제 과정은 카드번호 적고, 유효기간 적고, 카드 종류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되므로, 이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적어 둔 메일 주소만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면서, 비자가 발급됐는지 정도만 확인해 주시면 될 듯하네요.

 요즘은 빠르면 2일 이내에도 나온다고 하니까, 자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발급되면 가급적 종이로도 출력을 해두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이상 베트남 e비자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