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기존의 번역기를 쓰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데, 번역기 어플이나 인터넷 번역기를 통해 번역을 한 후, 그 내용을 복사해서 다시 sns 등의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데요. 그게 아니면 번역 자판 어플 GBOARD 등을 사용해야 했고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을 갤럭시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카톡, 왓츠앱,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문자 메시지 등 갤럭시 자판을 활용하는 모든 곳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업데이트 ONE UI 2.1
얼마 전 갤럭시의 유저 인터페이스 ONE UI 2,1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기종마다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공개된 것은 2020.4.6이었습니다.) 현재는 2.5 버전까지 나왔습니다. 요 내용은 추후 기회가 되면 다시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갤럭시 자판 번역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메라
– 동영상, 마이 필터, 싱글 테이크, 줌 애니메이션 개선, 야간모드 추가.
– 촬영 구도 가이드 추가
2. 편의 기능
– 퀵 패널에서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 하기 기능 실행 해제 기능 추가
– Music Share, Quick Share도 동일하게 탑재,
3. 키보드 기능 추가
– 번역 기능 등의 기능 추가
– 진동 피드백 개선, 아이콘 변경, 일부 UI 변경
등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 번역기.
일전 번역기 추천 관련 포스팅을 쓸 때도 말씀드렸지만, 정확한 번역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DATABASE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과 네이버 두 가지의 번역기를 추천드렸던 것이고요.
갤럭시 번역기(?), 혹은 번역 기능은 구글 번역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번역기라고 쓰기는 했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삼성키보드 번역기능이 맞겠네요.
구글 번역기 어플을 따로 실행할 필요 없이 자체 기능으로 구글 번역을 제공하는 것이죠. 당연히 데이터나 WI-FI환경에서만 작동합니다.
구글에서 번역되는 언어는
위와 같이 영어, 독일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몽골어, 등등등 수많은 언어에 대한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번역 기능 사용법.
ONE UI 2.1 이상 업데이트가 된 폰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1. 키보드를 엽니다.
문자, 카톡, SNS, 등 편하신 곳에서 여시면 됩니다.
2. 키보드의 점 세 개 메뉴
3. 번역을 선택
이 곳에서 손글씨, SAMSUNG PASS, BITMOJI, 마이 이모지 등 여러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 되실 때 둘러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4. 구글 번역에 체크.
5. 번역할 언어를 선택한 후 내용입력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신 후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베트남어를 선택해서 번역 기능을 이용해봤습니다.
위 사진처럼 저절로 번역이 되어서 나옵니다. 이 내용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앱을 옮기는 것처럼 끌어다 위로 끌어다 놓으시면 매번 메뉴를 들어갈 필요없이 자판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과 스마트폰으로 대화를 주고받아야 할 경우에 사용하기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 소개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