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자기개발서나 성공한 사람의 일대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말 좋은 글들도 있고, 마음에 와 닿는 경우도 있지만, 은연중
“이게 맞아”
“이게 정답이야. 이렇게 해야해”
라는 강요가 느껴지는 글들이 많은지라…. 성공엔 분명한 이유가 있겠죠. 시대를 잘 타고 난 사람도 있을테고, 운이 좋았던 경우도 있었을테고,…… 물론 성공하신 분들을 제가 감히 평가하기에는 주제넘지만, 생각은 다른 거고, 정답은 없다고 생각하기에….. 사회적 성공(돈, 명예)에 별로 집착하지 않는 제 성향도 이런 생각을 하는데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형은 왜 욕심이 없어? 무슨 도인이야?”
라고 후배 녀석들이 가끔 저에게 물어보곤 하는데, 저는 욕심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욕심이 일반적인 욕심과는 다른 즐겁게 사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을 뿐이죠.
쓸데없는 소리가 또 길어졌는데, 오늘은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 동안 쉽게 접할 수 있는 네이버 웹툰이나 카카오페이지의 무협지나 웹툰만 소개를 했었는데, 오늘은 조금 다른 종류의 책에 대한 추천이 되겠네요.
세이노의 가르침.
요즘 출판업계가 죽어간다는 얘기들을 하곤 합니다.
그게 도서정찰제 때문이라는 얘기도 있고, 전자책으로 비교적 쉽게 책을 볼 수도 있어서라는 얘기도 있고, 누구나 쉽게 스캔을 할 수 있는 이유로 스캔본들이 돌아서 그렇다는 얘기도 있고….. 뭐 여러 복합적인 이유 때문이겠죠.
그런 의미에서보자면 이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은 상당히 묘한 구석이 있습니다.
작가 자신이 천억대 자산가여서 자신은 책을 팔아 돈을 벌 생각이 없다.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즐겁다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종이책의 가격도
정말 쌉니다. 700페이지 분량인데, 종이값과 잉크값 수준입니다.
심지어 pdf 파일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책이 많이 팔려서 출판사가 손해는 안보고 있다고는 하는데, 팔면 팔수록 큰 돈은 안되고, 귀찮기만 한…. 뭐…. 그런 상태가 아닐까 생각을 하네요.
위 사진은 목차 중 일부인데, 이렇게 짧은 글들로 이루어져 있어, 시간이 나실 때마다 읽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내용은 개인적으로는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었고, 공감되지 않는 부분도 있긴 한데…. 생각할 꺼리들을 많이 던져준다는 점에서는 시간이 될 때 읽어보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pdf 파일을 다운받아 보시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아니고, 어차피 무료이고….. 한번쯤 속는셈치고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곳에 pdf파일을 바로 올려드릴까 고민하다가, 작가분이 무료로 배포를 원한다고 하셨더라도, 제 임의대로 올리는 것은 예의가 아닌 거 같아, 다운받으실 수 있는 데이원 출판사 블로그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로 가셔서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알라딘이나, 교보문고, yes24의 전용뷰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용 뷰어로도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 세이노의 가르침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