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퍼플, 장점과 단점. 앱플레이와의 비교.

정말 오래간만에 리니지 m 관련 포스팅을 하네요.

벌써 3년째 이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전에 무과금으로 요정을 키우면서 이런저런 포스팅을 했었는데, 한 동안 일이 바빠져 게임을 못해 키우던 계정을 사촌 동생이 리니지m 해보고 싶다기에 가지고 놀라고 주고, 한 동안 게임을 안 했었습니다.

게임을 안 하다 보니 또 심심해져 이 게임 저 게임 조금씩 해보다가, 다시 리니지 m을 시작하고 암기를 키운 지 이제 1년쯤 돼가네요.

이제 겨우 80 렙 찍었습니다. 전에 키우던 요정은 사촌 동생이 열심히 키웠는지 87 렙이 되었더군요.

잡설이 길었는데, 6월 24일 업데이트를 하면서 리니지m에서도 퍼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제는 일이 바빠 직접 돌려보질 못하고 오늘 설치해서 사용해봤습니다.

ld플레이어, 블루스택을 주로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국산인 피크앱플레이어를 사용했었는데요,

집 컴퓨터야 성능이 괜찮아서 잘 돌아가니 직접적인 비교가 어려우므로, 사무실 컴퓨터로 피크 앱 플레이어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하루 사용해 본 느낌은 리니지 m 한정해서는 다른 앱 플레이어보다 나은 듯합니다.

   퍼플 설치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퍼플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퍼플은 nc의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플레이 가능하게 해주는 nc한정 앱플레이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채팅이나 커뮤니티 기능들을 추가하긴 했지만….

퍼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퍼플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바로가기.

퍼플 아이폰 어플 설치 바로가기.

혹시 pc에서 이 포스팅을 보실 분이 있으실까 싶어 위에 링크를 달아뒀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드이 폰 모두 어플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pc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를 누른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로그인을 위한 창이 생성됩니다.

현재는 피크앱플레이어를 이용하여 플레이하고 있는데, 이것을 퍼플로 전환해 보겠습니다. nc계정 구글 계정 페이스북 계정 등 원하는 계정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로비로 입장하게 됩니다.

로비로 진입하면 다시 게임 설치를 하라고 하단에 뜹니다. 그러니까 로비까지가 기본 앱플레이어 설치 과정이고, 여기에 리니지 m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것이죠.

window에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앱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셨던 분들은 그리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퍼플에서 리니지m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다른 앱플레이어에 비해 가볍고 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장점 및 단점

장점 및 단점은 다른 앱플레이어와의 간단한 비교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장점

1. 자유로운 전환

모바일과 pc와의 전환이 자유롭습니다. 그러니까 기존 앱플레이어는 피씨에서 게임을 실행시켜두고, 외출을 했다가 스마트폰으로 아인을 받거나, 잠시 확인해볼 게 있어 접속하면 pc는 접속이 종료됩니다.

퍼플을 이용하면 접속 전환을 통해 끊김 없이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외출 시 pc에 린m을 실행시켜두고 외출해서 폰으로 접속해서 아인을 받거나, 월보를 뛰고, 접속 전환을 누르면, 다시 피씨에서 자동으로 게임이 돌아가는 시스템인 것이죠.

2. 인터페이스 및 기능

보통 대기업들이 하는 바보짓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면 기존에 있던 프로그램과 전혀 다르게 만들어 사용이 불편해 사장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존 앱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유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 퍼플 talk 등의 자잘한 자체 기능들과 커뮤티니 기능들이 있습니다. 또한 게임실행 위쪽에 보면 + 모양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멀티 실행도 가능합니다.

3. 빠른 속도

사무실 컴퓨터가 그리 좋은 성능이 아니다 보니, 최적화를 해도 사람 많은 곳을 가면 간혹 버벅거렸는데, 퍼플은 꽤나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앱플레이어보다 괜찮은 듯합니다.

아무래도 nc게임만 돌아가도록 만들어지다 보니, 최적화가 잘 이루어진 듯합니다.

4. 보안성

ld플레이어를 사용하다가 피크앱플레이어로 넘어온 이유도, 중국산 앱플레이어들의 비트코인 채굴 문제, 백도어 이슈 때문이었는데, nc가 돈 몇 푼을 위해 그런 짓거리를 하진 않겠죠. 물론 세상에 믿을 놈 하나 없다고 하지만, 다른 앱플레이어에 비해 조금은 더 믿어도 될 듯합니다.

단점

1. 오류

초기여서 그런지 자잘한 오류들이 있더군요.

설치 오류라던지, pc와 폰과의 접속 전환 오류라던지, 가끔 튕기기도 하더군요.

2. 설치의 귀찮음

이것저것 설치를 해야 돼서 기존 앱플레이어를 잘 사용하시던 분들은 다시 설치하고 세팅하려면 조금 귀찮기는 합니다.

3. 구글 계정 연동 문제

상점을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 결제 계정 확인 팝업이 자꾸 뜹니다. 요건 패치가 필요한 듯 보이네요. 조만간 패치가 되겠죠. 만약 패치가 안된다면 사용 못할 듯하네요.

4. 불안정

아직 좀 불안정한 듯합니다. 초창기이니 당연한 문제겠지만, 오늘 하루 동안 두 번 정도 튕겼네요. 군데군데 고쳐야 할 부분들이 눈에 띕니다만. 빠르게 고쳐나가고 있긴 하네요.

결론은

고작 하루 사용해봤지만, 깔끔하고 가벼우며, 부드럽습니다. 자잘한 오류들을 고친다면 굳이 중국산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듯하네요.

물론, 상점 들어갈 때 튀어나오는 구글 인증 문제를 해결 안 하면 사용 못하겠지만요.

기존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1~2주 정도 안정화되길 기다렸다가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 리니지m 퍼플 사용기였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