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퍼플로 집에 있는 컴퓨터 원격 조종. 스트리밍 on.
오래간만의 리니지m 포스팅이네요. 리니지m은 은근히 손이 많이가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신경을 안 쓰고 던져둬도 되지만, 득템과 경험치를 위해서는 사냥터도 옮겨줘야 하고, 내 케릭이 막피에게 죽은 것은 아닌지도 확인해야 하고, 시간 맞춰 오는 사료도 받아줘야 하는데요.
퍼플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된 지 꽤나 시간이 흘렀음에도 아직 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은근 계시더군요. 아재 게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도 사용하시다보니, 사용하던 기능 그대로 사용하셔서 그런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사실은 저처럼 저의 친형도 리니지m을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데, 형에게 사용방법을 알려주면서 함께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리니지m 퍼플을 이용하여 집에 켜 둔 리니지m 케릭을 원격조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명칭은 스트리밍입니다.
리니지m 퍼플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하기.
퍼플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당연한 얘기겠지만, 컴퓨터와 휴대폰(원격 조정을 하려는 기기)에 퍼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리니지m은 모바일 게임이라는 명칭을 달고 있기는 하지만, 솔직히 휴대폰보다 컴퓨터가 훨씬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입니다.
컴퓨터 게임을 휴대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 rpg 게임의 공통적인 특징이기도 하지만요.
컴퓨터에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없으신 분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퍼플 설치 경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에 리니지m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퍼플을 통해 조작을 하게 되는 것이므로, 퍼플을 따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의 링크로 가시면 퍼플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퍼플 on 사용법.
설치가 끝나셨다면,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먼저, 피씨에서 퍼플로 리니지m을 실행시켜 준 후, 원하는 케릭터로 접속을 해줍니다.
이후, on을 선택한 후, 스트리밍 재시작을 선택하시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이 납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원격 조종을 하고 싶으신 경우 해당 기기에서 퍼플을 실행시켜 주신 후,
스트리밍 버튼을 누르시면 원격 조종이 가능해집니다.
글로 쓰려니 조금은 복잡해 보이는데, 몇 번 해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퍼플을 이용하여 리니지m을 원격조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