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20년 전쯤 피시방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피시방 사장님의 블씽 요정이 5층에서 데스변신을 하고 사냥을 하던 것을 구경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나 흘러버렸습니다.
그 당시의 리니지에 비하면, 지금의 리니지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달라졌지만, 그 향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직도 리니지 m을 즐기고 계신 것 같네요.
그 당시에 비하면 상당히 게임하기 편해지기도 했지만, 미친 듯한 과금 유도는……….
저야 뭐 무과금으로 게임을 하고 있으니……. 별 상관이 없긴 하지만, 지나친 과금 유도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사랑했던 많은 유저들을 등돌리게 만든 원인이 아닌가 하네요.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졌는데, 오늘은 리니지m의 무접속 플레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근히 상당히 편하고 좋은 서비스인데, 리니지를 즐기시는 유저분들의 나이대가 높아지다 보니, 조금 어려워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일반 필드의 플레이도 가능하고 시간도 8시간으로 늘어났으므로, 전날 밤 9시쯤 돌려두면(새벽 5시 초기화)이므로, 다음날 오후 1시까지는 컴퓨터나 휴대폰을 켜 두지 않더라도, 자기 혼자 잘 돌아가더군요.
장시간 컴퓨터나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니지m 무접속 플레이 사용하는 방법.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딱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무접속 플레이를 on
2. 스케줄 시작
보통 무접속 플레이를 실행시키는데 실패하는 이유가, 스케줄을 먼저 실행시키시고, 무접속 플레이를 온하셔서 인데요.
이럴 경우,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조금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 m에서 무접속 플레이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1. 퍼플에서 리니지m 실행
2. 무접속 플레이를 실행시킬 캐릭터로 접속
3. 상단 우측의 삼선메뉴를 선택
4. 스케줄을 선택
5. 스케줄 설정
스케줄을 눌러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나타날 텐데, 원하시는 사냥터를 사냥터 목록에서 선택하신 후, 스케줄 리스트를 한번 더 클릭하면, 스케줄 리스트에 추가가 되는 형태입니다.
사냥터 리스트에는 위 사진과 같은 특수 던전과 아덴필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딘의 텔레포트로 이동 가능한 던전도 추가하살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순서대로 정렬을 해두시면 될 듯합니다. 몇 번 이것저것 누르시다 보면 설정은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듯하네요.
스케줄 옵션 설정에서는
사냥에 필요한 소모품들을 자동으로 구매하거나, 판매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각 상점별로 자동구매, 자동판매를 미리 설정해 두시면 편합니다.)
6. 무접속 플레이 on
위 사진처럼 무접속 플레이 off라고 되어 있던 버튼을 한 번 누르시면 무접속 플레이 on이 됩니다.
우측의 스케줄 목록 중, 무접속 플레이 가능 지역만 알아서 가므로, 무접속 플레이가 불가능한 지역이 스케줄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7. 스케줄 시작
8. 리니지m 종료
스케줄 시작 버튼을 눌러 스케줄을 시작하셨다면, 리니지m 및 퍼플을 과감하게 끄셔도 됩니다.
휴대폰 알림 설정을 켜두셨다면, 무접속 플레이를 시작했다고 알림이 오고, 죽었을 경우 죽었다고 알림이 오며, 서버 다운 등의 이유로 무접속 플레이가 종료되면 종료되었다고 알림을 보내줍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상당히 복잡한데, 차근차근하시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무접속 플레이를 이용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리니지m에서 무접속 플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