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로드나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엔엑스쓰리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모바일 신작인데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서 동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고, 잠정적으로 7월 12일 오픈한다고 알려져 있기는 한데, 아직 정식 출시일에 대한 공식발표는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기존의 리니지식의 bm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유저들을 생각해 확률형 아이템의 출시를 지양하고, 유료 경험치 버프 및 캐시 장비를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히기는 했는데, 요건 좀 지켜보긴 해야할 듯 합니다.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면, 조금씩 해보기는 하는데, 대부분 리니지류의 게임들이라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는 못하겠더군요.
몇 시간 플레이를 해보면, 스킨만 다른 리니지m이고, 과금은 리니지m과 크게 다를바가 없어, 굳이 게임을 해야 할 필요성과 재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오딘만 며칠 플레이를 했고, tl도 그렇고 다른 리니지라이크 게임들은 쳐다도 안 보게 되더군요. tl은 설치한 지 한 시간만에 삭제를 했습니다. ㅎㅎ
리니지m을 플레이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렇게 얘기를 한다는 것도 웃기긴 하지만, 이번 로드나인이 아주 약간이나마 기대가 되는 점은 스마일게이트에서 운영을 한다는 점일텐데…… 이 부분은 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일단 게임사의 얘기로는 과금 요소를 줄인다고는 했는데, 프로모션 bj들도 꽤나 들어가는 것을 보면, 어디까지 믿어야 할 지는 ……
일단 게임이 정식 출시되면, 플레이 해보기는 할 예정이라, 저처럼 스마일게이트라는 회사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있으신 분들은 재미삼아 플레이 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해보고 리니지m과 다를 바가 없으면 지워버리면 되니까요.
로드나인 사전 예약 및 공식 커뮤니티.
아직은 풀린 정보가 워낙 적기도 하고, 뚜껑을 열어보기 전엔 알 수가 없으므로, 간단하게 사전 예약을 하는 링크와 공식 커뮤니티 링크를 걸어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로 가시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각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하시면 게임과 관련된 이벤트 및 각종 정보도 얻으실 수 있으므로, 로드나인을 플레이해보실 예정이라면 방문하셔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리니지m류의 bm이 욕을 먹음에도, 많은 게임사들이 유사한 게임을 출시하는 이유는 말 그대로 돈이 되는 성공 방정식이 정립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 유저들은 지쳐가고 조금씩 이런 류의 게임들에서 떠나가는데,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짓들을 언제까지 할 지는 모르겠네요.
로드나인인 측에서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하는데, 부디 재미있는 게임이 제대로 된 과금 체계를 가지고 출시되어 저도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