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방법, 디코 노래봇 추천(하리보, 리듬봇). 명령어

디스코드가 초창기에는 음성통화를 지원하는 스카이프와 한창 경쟁을 했었는데, 게임 쪽으로 눈을 돌리면서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여러 기능들을 공격적으로 제공하면서 초창기 슬랙의 짝퉁이라는 오명을 벗고, 슬랙과는 완전히 다른 길을 걷게 된 듯 보입니다. 요 부분은 슬랙이 한국 진출을 완료하고 나면 슬랙을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 그때 다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디스코드의 특화된 기능 중 하나인 봇 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코에는 대화봇, 노래 봇, 게임봇, 정보 봇, 한글봇 등등등 수많은 봇들이 존재하는데, 오늘은 그중 노래 봇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노래봇의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면, 나머지 봇들은 명령어를 제외하고 기본적인 사용법은 대동소이하므로, 필요한 봇을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실 듯합니다. 추후 기회가 되면 괜찮은 몇몇 봇에 대해 따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봇이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디스코드의 봇 시스템에 대해 짚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코의 봇이란 디코 내에서 구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스코드는 정책적으로 봇 이외의 프로그램을 서버(혹은 채널) 내에서 구동시키는 것을 금지시키고 있으며, 이 정책을 어길 시 계정을 정지시키기도 합니다.

2020년 4월부터 봇 인증제를 시작하여, 75개 이상의 서버에서 사용되고 있는 봇들은 반드시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고로 완벽하진 않겠지만, 최소한의 안정성 검증은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단순화해서 말하자면, 디스코드를 스마트폰으로 비유한다면 봇들은 스마트폰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정도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전 프로그램 개발 쪽과는 거리가 멀어 상관이 없지만, 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디스코드 봇 개발 쪽으로 눈을 조금만 돌리시면 꽤나 괜찮은 수익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스코드 봇은 유료로 서비스되는 경우도 있고, 무료로 서비스되는 경우도 있는데, 오늘은 무료 노래 봇 중 두 가지 정도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디스코드 봇 추가 방법

디스코드에 봇을 추가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아래에 따로 소개해 드릴 노래하는 하리보라는 노래 봇을 추가해보겠습니다.

1. 디스코드 실행

2. 서버 개설 혹은 실행.

서버를 새로 개설해도 좋고, 기존에 개설해 둔 서버가 있다면 그걸 이용해도 됩니다. 단, 서버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하므로 없으시다면 서버를 새로 개설해 주는 것이 좋겠죠.

일전 디스코드 영상통화 관련 포스팅을 할 때 만들어둔 서버가 있으므로 거기에 노래 봇을 추가해보겠습니다.

3. 추가하려는 노래봇 사이트로 이동

4. 서버에 초대하기 클릭

5. 추가하려는 서버 선택

6. 권한 허용.

7. 서버에 추가된 것을 확인

정말 간단하죠. 글로 써 놓으니 좀 복잡해 보이는데, 추가하려는 봇 홈페이지에 가서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를 먼저 실행시키라고 했는데, 그 이유는 봇을 추가할 때 로그인을 해야 되는 귀찮음을 피하기 위한 팁 아닌 팁 정도 되겠네요.

해당 봇을 우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차단이나, 추방,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노래하는 하리보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노래 봇들이 있고, 사용되고 있는데, 노래하는 하리보라는 봇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한글이 지원되고, 2016년 8월 21일에 만들어져 꽤나 오랜 시간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기능이 개선되고 있는 괜찮은 봇이어서입니다. 노래방 기능(노래에서 보컬 제거), 배속 모드 등은 덤.

초보자 분들이 접근하기 가장 쉬운 봇이 아닐까 합니다. 어느 정도 봇에 대한 이해가 생기신 후 취향껏 봇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트위치, 사운드 클라우드, VIMEO, BANDCAMP, HTTP링크 등의 음원 소스를 지원하며, 현재 시점 기준 26,000개 이상의 서버에서 사용 중입니다.

노래하는 하리보 봇추가 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가시면 노래하는 하리보를 서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듬 봇

노래하는 하리보와 마찬가지로 노래 봇입니다. 이 외에도 아야나, 히드라, 등등의 여러 봇이 있지만 리듬 봇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위의 노래하는 하리보와 명령어 체계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리듬봇 추가 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가시면 리듬 봇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명령어

봇마다 약간씩은 명령어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노래하는 하리보와 리듬봇을 모두 초대해 봤습니다.

봇마다 봇을 호출하는 명령어가 약간씩은 다른데요. 만약 명령어를 보고 싶다면

노래하는 하리보 : !!help

리듬 봇 : !help

를 입력하면 세부 명령어를 알려줍니다.

노래하는 하리보에 !!help 를 입력할 시

리듬 봇의 명령어인 !help를 입력하면 링크를 띄워주는데 그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명령어들이 쭈욱 나옵니다.

예를 들어 !!playhttps://www.youtube.com/watch?v=IwZtD0XB7JQ

이런 식으로 유튜브 링크를 넣고 실행을 시키면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이 실행됩니다.

명령어를 확인하시면 셔플, 반복 재생 등 여러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봇을 초대하면 기본적으로 명령어를 보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으니 그 부분을 잘 보시고 명령어를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써 놓고 보니 너무 당연한 얘기네요.

이상 디스코드 노래 봇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