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폰이라는 오명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휴대폰을 떠나지 못하게 하는 요인 중의 하나가 삼성페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통화녹음, 삼성노트, 보안폴더, 벨소리 만들기나 파일 관리의 용이성 등도 있겠지만요.
삼성페이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실행시키지 않았음에도 삼성페이가 알아서 실행되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셨을텐데요.
여자분들은 보통 백 속에 휴대폰을 넣어다니시니 이런 경우가 별로 없으시겠지만, 남자분들은 휴대폰을 바지 주머니속에 넣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아 삼성페이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페이가 꺼진 화면이나 잠긴화면에서는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대로 바꿔 말하면, 꺼진 화면이나 잠긴화면에서도 삼성페이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되기도 하겠네요.
삼성페이 자동실행 막기.
잠금화면이나 꺼진 화면에서 삼성페이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1 삼성페이 실행
2. 하단부 우측의 메뉴를 선택
3. 상단 우측의 설정을 선택
4. 빠른 실행을 선택
5. 화면 위로 밀기 제스처를 선택
일반적으로 삼성 페이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이유는 바로 요 녀석 때문인데요. 이 부분을 설정해 줄 예정입니다.
6. 설정
잠금화면과 꺼진 화면의 스위치를 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두시면, 잠금화면과 꺼진 화면에서는 화면을 위로 밀어 올려도 삼성페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휴대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지 않으시고, 잠금화면이나 꺼진 화면에서도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이 스위치들을 켜주시면 조금 더 편하게 삼성페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의 삼성페이에서 잠금화면이나 꺼진화면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