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 어플 날씨 알리미. 장점, 단점. 날씨 어플 추천.

기상청 공식 날씨 어플인 기상청 날씨 알리미 앱이 개편되었습니다. 

기상청 날씨 알리미는 2020년 1월 19일 출시되었는데요. 그동안 잦은 오류와 그다지 좋지 못한 인터페이스, 홍보 부족 등으로 외면을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기상청 날씨알리미가 앱깔고 앱까기라는 대회도 개최하는 등의 자구 노력을 거쳐 앱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출처 ; 기상청 보도자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앱 피드백도 상당히 빨라졌으며, 계속해서 개선 사업을 벌여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상청 일기예보가 너무 안 맞는다는 불만들이 폭주하고, 작년 yr사태(노르웨이 기상청, 기상 망명족)를 겪으면서 이미지 쇄신에 상당히 신경 쓰는 모습입니다. 

그동안 여러 날씨 어플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기상청의 공식 날씨 어플인 기상청 날씨 알리미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날씨 어플 추천. 아큐웨더와 웨더채널, 대한민국 기상청을 동시에. 네이버날씨.

✔️노르웨이 기상청 날씨 어플 yr, 바로가기, 주소.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 날씨알리미.

기상청 날씨알리미는 기상청의 공식 날씨 어플입니다. 

기상청 날씨 알리미가 출시되기 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기상청 날씨 어플이라고 검색하면, 기상청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날씨 어플이 검색되어, 이 어플들을 설치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공식 어플이 출시되어 이런 불편함(혹은 낚임)은 줄어들 듯 보입니다. 

출시된 지 꽤 되었지만, 이제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그동안은 꽤나, 상당히, 아주, 불편하고, 인터페이스도 많이 안 좋았기에 추천해드리기는………

이번 개편으로 인해 상당히 쓸만한 어플이 되었습니다. 

공공기관 어플의 장점은

– 광고 없음, 

– 무료.

– 정보의 반영이 빠름. (다른 어플들도 기상청의 정보를 가져다 쓰지만, 반영 시기에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 개인 정보 유출의 우려가 덜함(공공 기관 어플이라고 무조건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이나 특정 회사에서 만든 어플보다는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덜한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공공 기관 어플이 위의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느린 피드백 , 잦은 오류, 구린 인터페이스 등의 이유로 상당히 불편한 것이 사실인데(공공기관 어플 중 쓸만한 것이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상청 날씨알리미 개편은 꽤나 괜찮은 듯 합니다. 

기상청 날씨 알리미 다운로드.

기상청 날씨 알리미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상청 날씨알리미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아이폰) 기상청 날씨알리미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가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날씨 정보뿐만 아니라, 지진, 기상특보 등의 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날씨 알리미 장점, 단점.

날씨 알리미는 현재 날씨뿐만 아니라, 전국 날씨, 날씨 영상, 대기질, 강수확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날씨, 지진 제보를 등록할 수도 있으며, 등록된 제보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장점

– 깔끔함

기존 공공기관 어플은 어플 하나에 수많은 정보들을 때려 넣다 보니, 필요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날씨 알리미는 초기 화면에 필요한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입니다. 또한 광고가 없습니다.

– 가벼움

지진정보, 영상정보 등은 어플에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기상청 날씨누리로 연결을 시켜서(링크) 앱 자체 무게를 줄여준 느낌입니다. 

– 빠른 피드백. 소통

피드백도 상당히 빠른 편이고, 오류나 문제점에 대한 개선 의지가 느껴지더군요.

– 빠른 날씨 정보 반영

단점

–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가 다른 날씨 어플들에 비해 단조로운 편입니다. 

– 잦은 업데이트 

빠른 피드백만큼 업데이트가 잦은 편입니다. 어느 정도 안정화가 이루어지면 개선될 거라 생각합니다. 오류는 많이 줄은 편.

– 위젯 없음

현재까지(2021.2.7) 위젯이 없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위젯으로 날씨를 확인들 하시는데, 위젯이 없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조만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란 예상을 해보네요.

이상 기상청의 공식 날씨 어플인 날씨 알리미에 대한 소개였는데요. 위젯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지속적으로 개선을 해 나가고 있으니, 위젯도 조만간 출시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