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순정 네비보다는 휴대폰을 기반으로 한 티맵, 카카오 맵, 등 다양한 다양한 내비게이션을 이용 중이실 텐데요.
예전에는 좀 덜했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긴급 재난 문자가 오히려 운전 중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고생하시는 공무원 분들께 감사를……)
오늘은 이 긴급재난문자의 팝업을 안 뜨게 하는 방법과 아예 재난 문자나 안전 문자의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폰 기준입니다.
긴급문자 알림 해제.
운전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 중 안전재난문자 팝업이 뜨면 흐름이 끊겨 살짝 짜증이 나게 됩니다.
내 안전을 국가에서 걱정해주는 것은 고마운 일이지만, 순간 에이 씨…..라는 단어가 나도 모르게 튀어나오게 되는데요.
아주 간단한 조작을 통해 긴급문자를 안 받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문자를 열어줍니다.
2. 상단의 점 세 개 메뉴를 선택
3. 설정을 선택
4. 긴급 알림 설정을 선택
5. on/off
on/off를 통해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안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폰을 두 개 사용하시는 분들은 폰 하나는 긴급 알림 설정을 꺼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을 하나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귀찮더라도 아래에 소개해드릴 팝업 설정을 통해, 팝업만 막아 두셔도 시도 때도 튀어나오는 팝업의 스트레스에서 어느 정도는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네요.
꺼 두시는 것은 개인의 선택의 문제이지만,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니……
긴급 재난문자 팝업 설정.
긴급 재난문자의 팝업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위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3번의 설정까지 진입해줍니다.
1. 알림을 선택
2. 긴급 알림을 선택
3. 잠금화면 , 앱 알림 상세 설정
이 곳에서 잠금화면과 앱 알림 상세 설정 두 가지 정도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잠금화면에서 알림 내용 표시, 숨기기, 알림 표시 안 함 세 가지의 설정이 가능하며
앱 알림 상세 설정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잠금화면 및 팝업에 대한 미리보기를 꺼주실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해주면 팝업은 안 뜨지만, 휴대폰 상단의 알림 창에는 표시가 되므로 원할 때 확인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 긴급 재난 문자에서 팝업을 끄는 방법과 아예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서 이 감염병 사태가 끝나서, 긴급 재난 문자에 시달리지 않고, 맛있는 것도 사 먹고, 여행도 가고, 즐겁게 쇼핑도 하고, 지인들과 마음 편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