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갤럭시 s22 GOS 관련하여 상당히 말들이 많더군요. 어마어마한 악재가 터진 것 같습니다.
사태를 간단히 요약하면 삼성 휴대폰의 기본 탑재 앱인 GOS(Game Optimizing Service, 게임 최적화 서비스)로 휴대폰의 성능을 제한시켰으면서, 벤치마킹 앱에서는 정상 성능인 것처럼 조작한 것인데요. 이후 삼성전자의 대응이 좀 더 문제가 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부분에 대해 얘기를 하자면 어마어마하게 길어질 듯하므로, 추후 사태의 추이를 보면서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다뤄보기로 하고,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에서 플래시(손전등)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당히 간단한 포스팅이 될 듯하네요.
갤럭시폰 후레시 사용법 및 밝기 조절 방법.
예전에 스마트폰이 없었을 때는 집집마다 후레쉬 한 두개는 비치해두고 계셨을텐데요. 스마트폰에서 후레쉬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기존에 사용하던 후레쉬를 사용할 일이 줄어든 것 같네요.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로 음악도 듣고, 게임도 하고, 방송도 보고, 인터넷도 하고, 은행업무도 보고, 알람도 맞추고, 라디오도 듣고, 자동차 시동도 걸고, 가전기기 조작도 하고……. 예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일들이 가능해진 시대가 되었습니ㅏㄷ.
네 그렇습니다. 이렇게 잡설이 긴 이유는 너무 간단한 내용이라 분량을 조금이라도 늘려보려는 얄팍한 꼼수…………..
참고로 flashlight의 외래어 표기법은 플래시라이트지만, 후레쉬라는 말이 더 정감이 가서 이하, 후레쉬라고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진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폰의 후레쉬 사용방법은 다들 아시다시피 홈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리면, 후레쉬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빠른 실행 메뉴에 있는 후레쉬를 눌러주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후레쉬를 실행시키실 수 있는데요.
후레쉬를 실행시키시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시지만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후레쉬 아이콘을 길게 꾸~욱 눌러주시거나 화면을 한번 더 끌어내려
손전등 글자 부분을 눌러주시면
위 사진처럼 손전등의 밝기를 조절해 줄 수 있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보통 3단계로 기본 세팅되어 있으실 텐데, 좀 더 밝게 하고 싶으시거나 어둡게 하시고 싶으실 때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이상 갤럭시 폰에서 손전등을 실행시키고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