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z 플립3, 폴드3, s20,21,노트10 등)에서 스캔하기.(번역, 글자 추출)

 휴대폰 카메라의 성능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처음 디카가 나왔을 때만 해도 새로운 세상이 열린 듯했는데, 휴대폰 카메라의 발전으로 인해 이젠 디지털카메라도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한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mp3가 거의 사라져 버린 것처럼 디카도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점점 사라지고 있네요. 

 앞으로는 개인용 pc도 휴대폰에 그 자리를 내어줄거라는 얘기도 있던데, 그나마 이건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휴대폰으로 간단한 문서 작업 정도는 가능한 단계까지 왔죠.)

 쓸데없는 소리가 길었는데 오늘은 갤럭시 폰에서 스캔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에서 스캔도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린다는 것이 길어져버렸네요.

 아직까지 부족한 점도 꽤나 있지만, 스캔본이 필요할 때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문서 스캔 설정.

 기본적으로 갤럭시 휴대폰에서는 문서 스캔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혹 안 되어 있으신 분들은 따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1. 카메라 실행

2.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3. 장면별 최적 촬영을 선택

4. 문서 스캔을 on

 위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카메라를 실행시켰을 때, 하단부의 T자 모양을 눌러 장면별 최적 촬영을 끄거나 켜 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폰에서 문서를 스캔하는 방법.

 갤럭시 폰에서 스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서 스캔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카메라를 실행시키고, 스캔하고자 하는 대상을 카메라로 비춰주면,

 위 사진처럼 눌러서 스캔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각도를 잘 맞춰야 스캔 항목이 뜨기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모서리를 조절해서 크기를 맞춰주신 후, 저장을 하셔도 되고, 상단부의 텍스트 추출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text만 추출해서 번역, 복사, 검색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캔된 파일은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처음 사용하실 경우에는 눌러서 스캔이라는 항목을 띄우기가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지만, 몇 번 연습해보시면 감을 잡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갤럭시 폰에서 문서, 파일 등을 스캔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