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68 등의 방법을 통해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저도 언제 이러한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정확한 시점은 확인이 안 되지만, 휴대폰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통화중 대기를 갤럭시 휴대폰에서 바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의 a/s 포스팅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나 통화중 대기가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소개를 하자면, 통화 중 대기는 a라는 사람과 통화를 하고 있는데, b라는 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올 경우, a와의 통화를 대기(혹은 종료)시킨 후 b와 통화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통화중 대기 설정을 해 놓지 않았을 경우, a라는 사람과 통화 중이라면 b가 전화를 걸었을 경우, 뚜~뚜~하면서 고객이 통화중 어쩌고 하는 멘트가 나오지만, 통화중 대기를 설정해 놓게 되면, 정상적으로 전화벨이 울리고, 통화가 가능해지는 것이죠.
상당히 간단한건데,. 글로 설명하려니 되게 복잡해 보이네요.
갤럭시 폰에서 통화 중 대기 설정하기.
일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대로 통신사별로 특정 번호를 누르고 통화를 시도하면, 통화중 대기 설정이 가능하지만, 해당 번호를 외우고 있기도 힘들고, 매번 찾아서 설정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휴대폰 통화 어플의 설정에서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할 수 있다
라는 점만 기억해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갤럭시 폰에서 통화중대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1. 통화 어플 실행
2. 상단 우측의 점 세 개 메뉴를 선택
3. 설정을 선택
4. 부가 서비스를 선택
5. 통화중 대기를 선택
이곳에서 착신 전환이나 자동 연결 등의 기능을 설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6. 켜기 끄기를 선택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통신사에 따른 통화 중 대기를 선택할 수 있는 번호를 알려주며, 켜기를 선택하면
통화 연결을 선택하여 통화중 대기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자동으로 통화가 연결되며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설정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거나 끄는 번호를 알고 있으면 필요가 없는 기능이지만, 번호를 외우지 못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만 기억해두시면 되므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이상 갤럭시 폰에서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고 끄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