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sm-r170, 무선이어폰) 사용후기, 장점, 단점, 한쪽 분실시, 사용법 및 메뉴얼.

어제(2020.2.12)부터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가 출시되면서 갤럭시 버즈의 가격이 조금 내려가는 것 같네요.

갤럭시 버즈를 약 10개월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장점과 단점 한쪽 분실시 대처법, 사용자 메뉴얼 사용법 등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버젼이 출시되면 플러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SM-R170을 구매해서 사용하실 분들도 있으실 듯 하며, 제품은 최소한 6개월 이상은 사용해보고 리뷰를 하자는 주의라…..(내구성, A/S 등)

포스팅을 하는 김에 한 쪽을 잃어버릴 시 대처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버즈

본격적인 사용후기에 앞서, 갤럭시 버즈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고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2019년 3월 7일 정식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용(다른 폰도 가능)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기어 아이콘 X의 후속 모델격이며, 2020년 2월 12일부터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 스펙

이어버드당 2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출처 : 갤럭시 버즈 사용자 메뉴얼

제품은 모두 베트남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정격은

– 이어버드 : 5V/100mA

– 충전케이스 : 5V/400mA입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공식적인 사용시간은 위 사진과 같은데, 솔직히 저렇게까지 사용해 본 적은 없어서 배터리가 방전되었던 적은 없었던 듯 합니다.

◈ 사용자 메뉴얼, 사용설명서

분명히 사용자 메뉴얼을 잘 보관했다고 생각했는데, 꼭 찾아보면 없더군요. 혹시 저처럼 잃어버리신 분이 있을까 싶어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가면 찾을 수 있는 서비스 메뉴얼을 첨부해 두겠습니다.SM-R170_UM_Kor_Rev.1.1_190403a.pdf1.23MB

해당 메뉴얼을 다운 받으시면 자세한 사용방법을 아실 수 있을테지만, 분량 확보 차원에서….. 간단 사용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출처 : 사용자 메뉴얼

혹 메뉴얼 다운이나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 갤럭시 버즈 메뉴얼, 펌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굳이 피씨가 아니더라도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가급적 웨어러블 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의 두달에 한 번씩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오류나 성능을 개선해나가는 것에는 상당히 긍정적이지만, 그만큼 완성도가 낮은가란 생각도 들고…..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 좀 헷갈리기는 한데, 제품 대충 만들어놓고 피드백이 없는 것보다는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용후기

사용기간은 작년 5월쯤 선물받았으니까, 대략 10개월 정도 되어가네요.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며, 혹시 갤럭시 버즈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메뉴얼 상의 장, 단점은 차지하고,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에 대해서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제 물건답게 꼬질꼬질 하네요. ㅋ.

◈ 장점

– 나름 괜찮은 디자인

– 왠지 얼리어답터가 된 듯한 느낌(우와 니가 이런것도 써? 라는 시선)

– 주기적인 업데이트 (사용자 의견이 잘 반영되는 느낌)

– 괜찮은 음질.(제가 좀 막귀라… 이 부분은…..)

– 착용감도 괜찮은 듯 싶습니다.

– 최대 장점은 무선충전인 듯 합니다. 이거 상당히 편리합니다. 안쓸 때는 무선충전 패드 위에 던져두면 됩니다.

– 생활 방수 (물에 담궈 본 적은 없지만, 눈이나 비는 조금 맞아봤는데, 이상없이 잘 작동합니다.)

◈ 단점

– 통화 품질은 기대에는 못미치는 듯 합니다.(물론 저가형 제품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가성비 기준)

– 시끄러운 곳에서는 특히 통화가 조금 어렵습니다.

– 한 쪽 무게가 6g이라고 되어 있는데, 상당히 묵직한 느낌입니다.

– 분실의 위험.(한 쪽 잃어버렸었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흰색인데, 때가 잘 타는 것 같습니다. 흰색은 비추.(물론 제가 깔끔하지 못한 것도 있지만….)

– 가격은 이어폰 치고는 상당히 높은 편이라 생각합니다.(물론 훨씬 비싼 제품도 많지만…)

◈ 분실시

사용한 지 3개월 가량 되었을 때 한 쪽을 잃어버렸습니다. 선물받은 거라, 어떻게 해야하나하고 있는데, 서비스 센터에서 한쪽을 판매하기도 하고, 페어링도 해주더군요.(나중에 중고xx에서 판매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공식서비스센터

위는 공식서비스센터의 입장입니다. 한 쪽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1. 중고거래하는 곳에서 한쪽만 구매해서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키플링.

2. 남은 제품을 중고거래 사이트에 판매 후. 다른제품 구매

3. 그냥 한 쪽만 사용.

등의 방법이 있겠습니다. 키플링이 된다는 것은 분실시나 도난시 찾기 힘들다는 말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줏으면 주인을 찾기 보다는 팔아먹으려고 하기에…..

2020.10.30추가


금일부로 삼성에서 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버즈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결론은

가격이 비싼 단점도 있지만, 무선 충전이 상당히 편리하고, 통화품질, 음질 다 나름 만족할만 합니다. 다만, 제 생활패턴과

는 잘 안맞는지라.

– 주로 자동차로 이동하느라 음악을 자동차에서 듣고

– 통화도 자동차 블루투스를 이용

– 운동도 잘 안해서 이어폰을 쓸 일이 별로 없음

– 덤벙대서 물건을 잘 잃어버림.

저와 같이 이어폰을 쓸 일이 많지 않으신 분들께는 별로 권하고 싶지 않지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시거나, 운동을 자주 하시는(착용감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인 듯 합니다.

아, 제 세컨 폰이 아이폰이라 아이폰과도 연결을 해봤는데,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긴 하지만, 블루투스 기반이라 그런지 기본적인 기능의 사용은(통화, 음악감상 등) 가능합니다.

이상 갤럭시버즈에 관한 사용후기였습니다. 조금이나마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