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윈도우 11에서 화면 잠금을 설정하는 방법과 잠금 화면 변경, 화면 잠금 단축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저절로 꺼지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에서는 필수로 설정해 두는 것이 개인정보나 업무 비밀 유지상 필수일 듯 하고, 개인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가급적 설정을 해 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전 포스팅인 화면 잠금 기능 설정 관련 포스팅과 함께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윈도우 11 화면 자동 꺼짐 설정 방법.
요즘 어린 친구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이 떨어져서 문제라는 식의 보도가 있더군요.
제 조카녀석도 지금은 코딩을 배우고 있어서 예전보다 나아지기는 했지만, 컴퓨터 키보드보다 휴대폰으로 타자를 치는 것이 더 편하다고 하더군요.
휴대폰이 컴퓨터의 역할을 많이 대체하다보니, 저도 예전보다는 컴퓨터의 사용 빈도가 줄어든 것 같기는 합니다. ms에서도 번복하긴 했지만, 더 이상 새로운 버전의 윈도우는 없을 거라는 얘기를 하기도 한 걸 보면, 컴퓨터도 휴대폰에 그 자리를 점점 뺏기는 것 같기는 하네요.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졌는데,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에서 자동 화면 꺼짐을 설정하는 방법은
1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2. 개인설정을 선택
3. 개인설정>>>잠금화면을 선택
4. 화면 시간 제한을 선택
5. 화면 및 절전을 선택
6. 시간설정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화면 끄기나 전원 사용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장치를 절전 상태로 전환 중 필요한 녀석의 시간을 설정해 줍니다.
최대 5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하네요.
이상 윈도우 11에서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화면을 끄도록 하는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